주름치료, 업그레이드된 안전한 박피술

중앙일보

입력

잔주름 하나 없이 맑고 생생하던 피부도 시간이 흐르다 보면 하나 둘 피부 위에 예쁘지 않은 세월의 그림자를 남긴다. 천하의 피부미인 이라는 양귀비도 흐르는 세월 앞에 어쩔 수 없었던 피부 노화와 주름을 현대 의학은 이제 늦추기도 하고 치료하기도 한다.

주름은 진피층에 있는 탄력섬유와 교원섬유가 감소하여 생기는 현상으로 요즘은 여러 가지 치료방법이 개발돼 영구적인 수는 없겠지만 어느 정도 예방하거나 치료가 가능하게 되었다.

최근 주름치료에 새로운 효능을 발휘하고 있는 박피술은 열로 자극하면 교원섬유가 증가하여 피부가 젊어진다는 원리를 이용한 치료방법이다.

이 치료방법은 치료시 적절하게 열을 가하는 것이 중요한데 열의 자극이 지나치게 깊어지면 오랜 기간 얼굴에 홍반이 지속되기도 하고 흉터를 남기는 반면 가벼운 자극은 피부재생효과가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특히 피부주름 및 흉터제거를 위해 많이 시술하고 있는 기존의 레이저 박피시술은 시술 후 적어도 2주정도는 일상적인 생활이 불가능하고 회복기간이 길며 상처가 나은 후에도 상당기간 지속될 수 있는 붉은 자극과 색소 침착이 남는다는 문제로 선뜻 시술 받기를 어렵게하고 있다.

최근의 레이저 박피수술보다 응고법(Coblation)을 이용한 피부 재생치료술, 일명 VISAGE(비사지) 박피요법이 도입되어 기존의 방법보다 빠른 피부회복과 적은 후유증으로 편안하게 주름을 치료할 수 있게 되었다.

Coblation을 이용한 이 시술은 고주파에 의해 이온화된 입자가 유기체에 접촉되면서 조직의 분자구조를 기체상태까지 분해 시켜주는 원리로 최대 발생되는 온도가 70C-90C이기 때문에 레이저나 크리스탈필링 등과는 확실히 다른 차이점이 있다.

즉 레이저는 주름제거시 매우 높은 온도(400C-600C)에 의해 조직을 태워없에는 치료방법이지만 이 Coblation방법은 저온(70C-90C)의 전기적 에너지 장을 이용하여 조직을 분해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시술 후 회복시간이 빠르고 환상적인 주름제거 효과를 가져오는등 기존의 수술방법의 단점을 극복하여 시술자나 환자에게 안정감과 만족감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치료방법이다.

시술기간의 부위에 따라 15분에서 45분정도가 소요되며 시술후 대부분 일주일정도 지나면 가벼운 화장만으로 정상적인 회복에 복귀할 수가 있으며 1개월안에 뚜렷한 결과를 볼 수 있어 최소한 3개월 안에는 드라마틱한 피부변화를 볼 수 있다.

Coblation 방법은 이런 안전성이 높게 평가되어 주름제거술로는 세계최초로 2000년 3월에 미국 FDA의 승인을 얻은 새로운 방법이기도 하다.

주름 치료부위도 크게 확대되어 일반적인 약물혹은 레이저를 이용한 방법으로는 완벽한 제거가 이루어지기가 곤란하던 눈가의 잔주름이나 입가의 잔주름 제거에도 Coblation Visage 기술을 이용하면 안전한 방법으로 완벽하게 주름을 제거할 수 있게 되었다.

Coblation Visage 시술은 또한 일반적인 레이저로는 피부재생효과밖에 기대할 수 없는데 반하여 피부의 수축효과를 가져와 피부의 조직세포를 당겨주므로 피부표면에 탄력이 형성되고 얼굴전체가 축소된 느낌을 줄 수가 있다.

필링을 할때에도 주위조직의 파괴가 적기 때문에 시술시 통증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레이저 박피술보다 홍반이 지속되는 기간이 짧은 것은 물론 보통 1회 시술로도 만족할만한 피부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지금까지 박피술 시술시 동양인들은 장기간 착색이나 홍조가 문제였으나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 Visage 시술은 회복기간도 짧아져 우리나라에서 뿐아니라 선진국에서 최근 선호되고 있는 박피치료술이다.

레이저 박피술보다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Visage 박피요법, 주름으로 피부에 자신감을 잃어가던 많은 사람들의 나이를 찾아주기에 부족함이 없는 안전하고 새로운 치료법이라 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