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금융] 생활비 자동납부, 디지털 혜택 강화 업그레이드된 ‘숫자카드 V4’인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삼성카드가 빅데이터를 통한 생활비 자동납부 혜택 및 디지털·온라인 서비스 혜택을 업그레이드해 출시한 ‘숫자카드 V4’ 시리즈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 삼성카드]

삼성카드가 빅데이터를 통한 생활비 자동납부 혜택 및 디지털·온라인 서비스 혜택을 업그레이드해 출시한 ‘숫자카드 V4’ 시리즈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 삼성카드]

삼성카드가 출시한 ‘숫자카드 V4’ 시리즈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숫자카드 V4 시리즈는 삼성카드가 빅데이터를 통한 생활비 자동납부 혜택 및 디지털·온라인 서비스 혜택 강화로 업그레이드해 출시한 상품이다.

삼성카드

삼성카드는 지난 2011년 11월 숫자카드 시리즈를 처음 출시한데 이어 ‘2014년에 숫자카드 V2를, 2018년에 숫자카드 V3를 출시했고, 이후 2년 만에 새로운 버전인 ‘숫자카드 V4’ 시리즈를 선보였다.

삼성카드는 최근 저성장과 경기둔화 등의 영향으로 생활비에 대한 부담이 커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숫자카드 V4’에 ‘생활비 자동납부 혜택’을 추가했다.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 통신비, 4대 보험 등 생활비 자동납부 시 합산 금액 10만원당 100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또 여가에 넷플릭스 등 디지털 콘텐트를 이용하는 비율이 많이 늘어나고 온라인쇼핑이나 배달앱 등 온라인 소비가 지속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넷플릭스·웨이브·왓챠플레이·멜론·온라인쇼핑·배달앱 등 디지털·온라인 관련 서비스에 대해 최대 5% 할인을 제공하는 등 혜택을 강화했다.

삼성카드는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18개의 최신 소비 유형을 도출하고, 각 소비 유형을 생애주기와 소비 규모에 따라 분석했다. 또한 상품별 대상 고객군에 대한 분석 결과를 보다 정교하게 발전시켜 ‘숫자카드 V4’에 다섯 가지 라이프스타일을각각 적용했다.

삼성카드는 V3에서 기혼 남성과 기혼 여성으로 각각 구분했던 라이프스타일을 V4에서는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합쳐서 ‘삼성카드 3 V4’로 구성했다. 또한 특정 영역에서 소비가 많은 기혼 남성과 기혼 여성 고객을 위해 기혼 남성의 경우 주유 혜택(6 V4), 기혼 여성의 경우 교육 혜택(5 V4)을 강화한 라이프스타일을 신설해 H/V(High Value)급 상품 2종을 새롭게 추가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카드의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통해 숫자카드 V4에 라이프스타일별 혜택은 물론 생활비 자동납부 혜택, 디지털·온라인 서비스 등 고객에게 꼭 필요한 혜택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최신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혜택으로 숫자카드를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