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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유 · 우유등 칼슘 함유 식품 인기

중앙일보

입력

칼슘 분유.칼슘 우유.칼슘 치즈.칼슘 오렌지주스.칼슘 음료수….

뼈에 좋다는 칼슘(Ca) 성분이 들어간 식품이 인기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데다 칼슘이 뼈를 강화해 준다는 점이 맞아떨어져 어린이.노약자.임산부 등을 중심으로 칼슘 함유제품을 많이 찾고 있다.

매일유업(http://www.maeil.com)은 1998년 경제위기 당시 아이디어 틈새상품으로 내놓은 '뼈로 가는 칼슘분유' 가 인기를 끌자 최근 칼슘 우유.칼슘 두유.칼슘 치즈류까지 내놨다. 이들 제품은 기존 칼슘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매출이 급신장, 지난해 연매출액이 6백억원을 넘어 전체 매출액의 10%에 육박하는 효자 품목으로 자리잡았다.

김정완 매일유업 사장은 "일본에서는 수년 전부터 칼슘 함유제품이 인기를 끌어 아이스크림에도 칼슘을 넣고 있다" 며 "칼슘은 하루 권장량이 7백㎎인데도 우리나라 사람들은 그 절반 정도인 3백50㎎밖에 못먹고 있어 상당히 부족한 편" 이라고 말했다.

金사장은 "칼슘 제품의 인기몰이와 조제분유의 수출호조 등에 힘입어 올 1분기 매출이 15% 신장했다" 며 "전체 매출액이 지난해 6천2백억원에서 올해엔 7천3백억원으로 늘어날 전망" 이라고 밝혔다.

음료제품 중에도 칼슘을 강조한 제품이 최근 많이 나오고 있다. 해태음료에서는 지난 4월 칼슘과 비타민.식이섬유를 넣은 기능성 저과즙 주스 '쥬디' 를 내놨다. 코카콜라에서도 과즙에 칼슘과 비타민C 등의 성분을 첨가한 저과즙 과일주스 '쿠우' 를 선보였다.

한국야쿠르트에서는 어린이용 자일리톨 사이다에 칼슘을 넣은 '리틀짜리' 를, 남양유업에서는 쌀 배아에서 추출한 옥타코사놀을 첨가해 지방분해 작용을 촉진하는 '발란스3' 에 칼슘 성분을 넣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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