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포커스] 서울대병원·현대사옥 바로 앞, 임대수요 풍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역대 왕들의 쉼터인 서울 중심 종로에 풍수지리학자들이 선정한 최적의 입지여건을 갖춘 오피스텔이 나와 눈길을 끈다. 서울 종로구 원남동에 분양 중인 ‘휴스턴 오피스텔 창경궁’(조감도)이다. 지하 3층~지상 9층 총 3개 동 규모로 31.16~57.26㎡ 130실(원룸·1.5룸·투룸)로 구성됐다.

휴스턴 오피스텔 창경궁

이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창경궁 인근은 고도제한과 개발제한구역으로 묶여있는 곳이 많아 오피스텔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한 곳으로 알려졌다. 여기에다 서울대병원과 현대그룹 사옥이 걸어서 1~3분 거리에 불과하며 보령제약 본사·㈜세중·SGI서울보증보험 등도 가깝다. 이와 함께 성균관대·서울여대·홍익대 등 대학이 밀집해 직장인을 포함한 70만명 이상의 풍부한 임대수요를 누릴 수 있다.

반경 1㎞ 내에 1·3·4·5호선 지하철역이 있는 쿼드러플 역세권 단지로 동대문패션타운·을지로·명동·정부청사·시청·서울역 등이 5~10분대다. 창경궁 종묘도 도보로 1~3분 거리에 불과하다.

전 실 대리석 타일과 풀 퍼니시드 시스템이 도입되며 실내에는 공기청정 시스템 등이 제공된다.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드럼세탁기 등도 갖춘다. 창경궁 인근 최초로 스마트 시스템이 적용된다. 주변 오피스텔 실거래가보다 15% 저렴한 분양가와 계약금 5%(일부 세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도입한다.

문의 1522-8083

심영운 조인스랜드 기자 sim.youngwoon@joinsland.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