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바쁜 현대인 위한 영양 담은‘한끼 식사’로 인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8면

농심켈로그㈜의 켈로그 프로틴이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시리얼 부문에서 수상했다.

시리얼 부문 #농심켈로그㈜, 켈로그 프로틴

시리얼은 바쁜 와중에도 영양과 건강을 중요시하는 현대인들의 생활 패턴에 맞춰 영양학적으로 균형 잡힌 식사로 자리매김해왔다. 국내에서는 농심켈로그가 시초적인 기업으로, 지난 1983년부터 콘푸로스트·첵스초코·리얼그래놀라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며 국내 시리얼 시장을 이끌고 있다.

농심켈로그는 지난해 5월 프로틴그래놀라 2종을 선보이면서 국내 프로틴 시장에 처음 진출했다. 프로틴그래놀라는 식물성 콩 단백질이 강화된 특수 그래놀라에 국내산 검정 약콩, 동결건조공법의 미숫가루 큐브 및 요거트 큐브와 같은 자연 원재료에서 얻은 단백질을 더한 제품이다. 이후 8월에 2030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한 쉐이크, 9월에는 프로틴 바 제품을 차례로 출시했다.

켈로그의 프로틴그래놀라쉐이크 2종은 모두 식물성 콩 단백질이 강화된 특수 그래놀라가 함유돼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준다. 이런 제품력 덕분에 판매량 220만 개를 기록했다. 농심켈로그는 소비자 호응을 기반으로 프로틴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중앙일보디자인=김재학 기자 kim.jaihak@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