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할 월요병을 치유하는 영화음악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월요일! 분명 어제 푹~ 쉬었는데 그럼에도 혹은 그때문에 오늘이 힘드신 분 많으시죠? 하지만 이제 잠자리의 안락함과 휴식의 여유로움을 떨쳐내고 일상으로 복귀해야 할 때입니다.

여러분의 힘찬 한주의 시작을 위한 '월요병을 치유하는 영화음악'을 찾아봤습니다.

▶ 라이온 킹 - Circle of Life

역동적인 아프리카 리듬의 웅장한 외침의 인트로가 인상적인 음악이죠. 원시적인 생명력을 자극하는 이 선동적인 음악을 듣노라면 눈앞에는 광활한 아프리카의 초원이 펼쳐지고 무한한 생명의 힘이 불끈불끈 솟구쳐 오를 듯...

▶ 드라이빙 미스 데이지- Driving

데이지 마님의 외출때 흘러나오던 경쾌하고 활력이 느껴지는 곡입니다. 가벼운 콧노래로 이 곡을 따라 흥얼거리며 출근길에 힘을 내보면 어떨까요?

▶ 귀여운 여인 - Pretty Woman

처지기 쉬운 월요일. 경쾌한 리듬에 맞춰 신나게 앞으로! 줄리아 로버츠처럼 활짝 웃으며, 허리펴고, 다리를 곧게 뻗으며, 당당하게! 가볍게 어깨춤도 추면서~

▶ 인어공주 - Under the Sea

온갖 물고기들이 춤을 추던 신나는 장면을 떠올리면서 월요병의 스트레스는 바다 깊숙히 던져버립시다.

▶ 태양은 없다 - Love Potion No. 9

젊음의 무한질주, 주체할 수 없는 청춘의 에너지, 그들의 질주와 함께 울려퍼지는 바로 이 음악,Love Potion No. 9!

▶프렌즈- I'll Be there for You

힘들고 지치는 세상을 이겨내는 데 진정한 친구보다 좋은 게 있을까요? 'I'll Be there for You'라고 말해줄 친구가 있다면 월요병쯤이야 문제없죠.

▶ 불의 전차 - Chariot of Fire

마냥 경쾌하고 활기찬 기분만 찾다보니 너무 들뜨는 감이 없지 않군요. 이렇게 들떠있다가 월요일 아침부터 덤벙거려 실수라도 하면 일주일이 찝찝하죠. 이 음악을 들으면서 차분하게 마음을 추스려봅시다.

금메달이라는 목표를 위해, 100분의 1초로 가름나는 단 몇초간의 질주를 위해 꾸준히 자신을 단련하고 완벽하게 준비시키는 육상선수들의 비장한 자세, 한 주일을 시작하는 월요일에 다시한번 새겨 두어야 할 자세가 아닐까요.

▶ 애니 - Tomorrow

그래도 월요일이 싫고, 월요병을 털어낼 수 없으시다고요? 할수 없군요. 오늘은 조금 울적한 월요일이니까요...하지만 내일은, 새로운 희망이 떠오를 꺼예요. 하루만 견디면 돼요. '내일은, 내일은, 찬란한 희망이, 언제나 우리곁에...'지치고 울적한 기분을 털어낼 수 없을 때, 애니의 희망찬 이 노래를 기억하세요.

출처 : poroco님의 홈페이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