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19 Start-up Meet-up Day’ 개최

중앙일보

입력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지난 12월 4일 대전 호텔 ICC에서 진행된 ‘2019 Start-up Meet-up Day’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2019 Start-up Meet-up Day’는 1인 창조기업 또는 창업 기업이 기업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교류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기업의 성장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써, 예비창업자, 기창업자 등 창업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행사를 개최했다.

해당 행사는 대전시 문화 콘텐츠 창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진행된 창업 클럽의 주요 성과 발표를 시작으로, 前 싸이월드 대표, 現 피플스노우 ‘이동형 이사장’의 ‘창업에서 배운 것’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명사 강연과 스타트업을 대표하는 (주)하얀마인드 ‘오정민 대표’, 액셀러레이터를 대표하는 (유)컴퍼니에이 ‘조병현 대표’, 마케팅 전문가를 대표하는 폴카닷 ‘이은경 대표’ 등 3명의 전문 분야 앞 글자를 딴 창업 토크콘서트 ‘쌤(SAM), 우리 함께 'Talk' 해요!’ 등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토크콘서트 진행 시 (주)문화상상연구소 김형준 대표의 유려한 진행으로, 참가자들이 강연 내용과 창업에 관한 이해를 높이고 행사에 더욱 더 집중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측은 “향후에도 1인 창조기업 또는 초기 창업기업의 기업 운영에 필요한 정보 획득 및 네트워크 형성을 할 수 있는 자리 마련 기회와 지역 창업 활성화를 위한 창업 지원에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