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남성호르몬 생성 도와 활력 북돋고 뼈 튼튼히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남성도 갱년기를 겪는다. 대한민국 남성 40대 이상 남성의 절반 이상이 갱년기를 겪고 있으며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많아진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남성 갱년기를 ‘활동성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감소하는 시기’로 정의한다.

갱년기 남성의 건강 도우미

테스토스테론은 뇌 중추에 작용해 성욕을 증가시키고 음경 해면체, 고환, 전립샘 등에도 작용해 전반적인 성 기능을 활발하게 한다. 근육과 뼈, 체모 발달에 필요하고 기억력과 인지능력도 높인다. 통상 40세부터 분비량이 줄며 이에 따른 현상으로 ▶성욕이 떨어지고 발기부전을 호소하며 ▶갑자기 짜증나거나 울적한 기분이 들고 숙면이 힘들며 ▶종일 피곤하고 부쩍 체력이 달리며 ▶팔다리의 근력이 주는 대신 뱃살은 점점 두툼해진다.

따라서 남성 갱년기 현상을 개선하는 방법은 원인이 되는 남성호르몬의 양을 회복시키는 게 핵심이다. 인체 적용시험 결과 남성의 갱년기·호르몬의 개선이 확인된 기능성 원료가 있다. ‘MR-10 민들레 등 복합추출물’은 세포 내 남성호르몬 합성에 관여하는 신호전달 체계를 활성화해 테스토스테론 생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일양약품이 출시한 ‘MR-10 포맨블랙’(사진)에는 갱년기 남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MR-10과 다양한 기능성 원료가 가득 들었다. 단백질과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한 비타민 B6·C, 칼슘과 인의 흡수, 이용과 뼈 형성,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니아신·아연,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완화하는 데 도움되는 테아닌 등이다.

일양약품은 오는 7일까지 전화(080-830-0303)나 홈페이지(ilyang365.co.kr)를 통해 주문하는 고객에 한해 포맨블랙 한 박스 구매 시 한 박스를 추가 증정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