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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홍근 BBQ 회장 욕설·갑질" 가맹점 사장 인터뷰 거짓이었다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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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GENESIS) BBQ 윤홍근 회장. [중앙포토]

제네시스(GENESIS) BBQ 윤홍근 회장. [중앙포토]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이 ‘가맹점 갑질’ 누명을 벗었다. 가맹점에 대한 윤 회장의 폭언ㆍ욕설 논란을 보도한 한 방송사는 12일 검찰의 사실무근 판명 결과를 반론 보도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의 수사결과 “유통기한이 임박하거나 중량 미달의 제품을 빈번히 제공했다”는 당시 가맹점 사장의 인터뷰는 허위인 것으로 밝혀졌다. 또 당시 윤 회장의 폭언ㆍ욕설에 대해 목격자로 인터뷰한 당시 매장 방문 손님도 실제 현장에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2년 동안 허위 제보와 인터뷰로 갑질 논란에 휘말렸던 윤 회장은 이번 수사 결과로 불명예를 벗게 됐다. 하지만 논란 이후 훼손된 브랜드 이미지로 인해 BBQ 가맹점의 매출 감소 피해는 보상받을 수 없는 기업의 몫이 됐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당시 이 사건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해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갑질 이미지를 벗지 못했다”며“이 사건을 최초 보도한 방송사의 반론 보도를 통해 조금이나마 갑질 이미지에서 벗어나 명예가 회복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서울중앙지검 조사1부에선 당시 윤 회장의 갑질 누명 사건과 관련해, 지난해 무혐의로 불기소 처분됐던 당시 가맹점주와 허위 인터뷰한 현장 목격자라고 주장했던 사람에 대해 조사를 하고 있다.

곽재민 기자 jmkwak@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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