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첨단기술 적용 ‘목소리 서비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KB착한뱅킹 

KB착한뱅킹은 모바일로 거래가 가능한 원스톱뱅킹이다. [사진 KB저축은행]

KB착한뱅킹은 모바일로 거래가 가능한 원스톱뱅킹이다. [사진 KB저축은행]

KB저축은행의 KB착한뱅킹이 2019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저축은행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5년 연속 수상이다.

2016년도에 출시한 KB착한뱅킹은 모바일을 통해 KB저축은행의 모든 금융거래가 가능한 원스톱뱅킹이다. 새롭게 탄생한 ‘KB착한뱅킹’은 여기에 Secure(보안성), Simple(간편성), Speedy(최고속도)를 바탕으로 한 ‘SSS급’ 원스톱뱅킹을 지향한다. 지정한 스마트폰 1대에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도용위험을 차단하고 목소리 로그인을 통해 보안성을 높였다.

특히 첨단기술을 적용한 ‘목소리 서비스’로 음성인식을 통한 로그인, 메뉴찾기, 소액이체서비스를 선보였다. 생체인식기술을 이용해 개인인증을 수행하는 FIDO방식을 적용하지 않아 보다 빠르게 작동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QR코드로 진위확인이 가능한 ‘모바일 증명서’ 기능을 탑재해 편의성을 높였다. 공인인증서에 적용된 기술을 응용해 핸드폰만 있다면 각종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