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포커스] 유명 앵커 테넌트 입점, GTX-A 호재동탄역 핵심 상권 스트리트 몰 상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동탄역 카림애비뉴 2차

최근 앵커 테넌트가 문을 열면서 고객 발길이 늘고있는 동탄역 카림애비뉴 2차 사진.

최근 앵커 테넌트가 문을 열면서 고객 발길이 늘고있는 동탄역 카림애비뉴 2차 사진.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 중심 상권에 들어선 반도건설의 브랜드 상가 ‘동탄역 카림애비뉴 2차’가 최근 앵커 테넌트를 비롯해 다양한 업종이 속속 입점하면서 고객의 발길이 늘고 상권도 활기를 띄고 있다. 이 상가에는 최근 키즈카페인 히어로키즈파크가 문을 연데 이어, 유명 베이커리 브랜드도 입점을 확정 지었다. F&B브랜드·카페·병원·식당 등도 입점을 서두르고 있다.

동탄신도시 새 쇼핑·문화 명소

동탄역 카림애비뉴 2차에 유명 키즈카페인 ‘히어로키즈파크’가 문을 연 것은 올해 1월이다. 이곳에는 300평대 짚라인 코스와 트램펄린·정글짐·슬라이드존·슬라임체험·미디어존·뷰티체험·편백낚시 등 다양한 시설이 갖춰져 있다. 기존의 키즈카페와 달리 어른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됐다. 최근에는 상가 1층에 제과제빵 분야 대한민국 명장인 ‘홍종흔 베이커리’가 입점을 확정했다. 이달에는 GS슈퍼마켓과 다이소가 입점할 예정이다. F&B브랜드·학원·카페·병원·식당 등도 입점을 서두르고 있다.

다양한 문화공간도 갖춘다. 우선 상가 안에 도서관·전시관 등 복합문화시설이 조성된다. 매달 4회에 걸쳐 플리마켓도 열린다. 특히 매월 첫째주·셋째주 금·토에 열리는 ‘호기심 공룡마켓’은 공룡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콘텐트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지역 주민들의 관심이 크다.

반도체 클러스터 후광효과 기대

GTX-A노선 신설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GTX-A는 파주·일산·삼성·동탄 간 83.3㎞를 잇는 광역 급행철도다. 개통되면 킨텍스에서 서울역까지 이동시간이 52분에서 13분으로, 동탄에서 삼성까진 77분에서 19분으로 단축된다. 이렇게 되면 서울 외곽보다 오히려 강남 접근성이 좋아지면서 유동인구가 늘고 상권 활성화도 빨라질 전망이다.

최근에는 초대형 개발호재가 하나 더 추가됐다. 인근 용인 원삼면에 조성될 예정인 SK하이닉스 반도체 클러스터다. 이곳에는 주로 구매력이 있는 고소득 근로자가 근무하게 된다는 점에서 동탄역 카림애비뉴 2차 등 주변 상권에도 적지 않은 파급효과를 불러올 전망이다.

한편 동탄역 카림애비뉴 2차는 동탄2신도시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C-5, C-8 블록에 입주한 동탄역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7.0&8.0 등 2개 단지 각각 지하 1층~지상 3층에 들어서는 300여실 규모의 주상복합 건물 내 스트리트 몰 상가다.

문의 031-378-5736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kim.youngtae@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