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issue&] 인삼서 발굴한 '진산'…면역증강 효능 우수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한국원자력의학원에서 70여 종의 약용식물을 대상으로 항암면역기능을 향상시키는 물질을 탐색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인삼에서 면역증강 효능이 우수한 인삼 다당체를 발굴했고 이를 ‘진산’이라 명명했다.

NK진산골드

 그동안 인삼에 관한 연구는 사포닌에 초점을 맞춰 이뤄졌는데 이 연구에서는 인삼다당체인 ‘진산’이 인삼사포닌 ‘Rb1’에 비해 15배 이상 높은 임파구 증식능력이 있음을 확인했다. 이 밖에도 인삼다당체는 골수세포를 증식시키고 항산화 효소를 생성하는 작용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삼다당체 진산은 국내 특허청으로부터 ‘조혈 촉진작용, 골수 방어작용, 면역세포 생성작용 등이 우수함’과 ‘간 보호 또는 간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인삼다당체조성물’로 특허를 받았다.

 특허물질 인삼다당체 진산은 식약처에서 개별인정형 원료로 기능성을 인정받아 한국원자력의학원 연구원 창업기업 1호에서 건강기능식품 ‘NK 진산골드’(사진)라는 제품명으로 출시했다. ‘면역기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은 ‘NK진산골드’는 경기 북부 지역에서 재배한 6년근 인삼의 주근만을 사용해 제조한다.

 수술이나 병후 회복기 면역력 증진이 필요하거나, 기력이 떨어진 중·장년층, 면역력 저하로 피곤함을 느끼는 노년층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판매원인 티티비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음 달 4일까지 20세트 한정으로 2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문의 080-800-0022.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