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강대 언론대학원, 19일 ‘미디어교육 포럼’ 개최

중앙일보

입력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원장 황인성)이 오는 19일(금) 오후 5시에 ‘제1회 서강대학교 미디어교육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한국형 미디어리터러시의 방향 모색’을 주제로 서강대 가브리엘관(GA109)에서 진행된다. 또 이 자리에서 서강대 언론문화연구소 산하에 새롭게 설치된 ‘서강대학교 미디어교육연구센터’의 출범을 공식적으로 선포한다.

이번 포럼에서 김양은 연구교수(건국대 KU커뮤니케이션연구소)는 ‘국내 미디어교육의 현황 및 미디어교육지원법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발표하고, 김아미 박사(경기도교육연구원)는 해외 사례를 기반으로 한국에 필요한 미디어리터러시 교육 요소를 탐색함으로써 한국형 미디어리터러시를 깊이 있게 논의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서울 시청자 미디어센터 장영희 센터장은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비롯해 시청자미디어센터의 운영 방향과 지향점을 소개한다.

‘제1회 서강대학교 미디어교육 포럼’에서는 뉴스리터러시(가짜뉴스), 마을미디어, 국제교육 강의사례 발표를 통해 미디어교육의 이론과 현장을 한자리에서 보고 듣는 기회를 제공한다.

학계·센터·강사 등 미디어교육 각 분야의 전문가를 모두 만날 수 있는 ‘제1회 서강대학교 미디어교육 포럼’은 온라인을 통해 참가신청 접수를 받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