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전문대학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사업] '사람다운 사람'으로 변화시키는 교육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8면

기고 

장종현 백석문화대학교 총장

장종현 백석문화대학교 총장

인류사회는 지금 ‘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변화에 직면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상상을 초월할 정도의 빠른 속도로 모든 분야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모든 것이 엄청난 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시대에 있어서 변하지 않는 진리가 바로 하나님의 말씀이다.

1994년도에 개교한 우리 백석문화대학교는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설립된 대학이다. 참된 교육은 사람을 ‘사람다운 사람’으로 바꾸어 가는 것이다. 지식교육, 도덕교육과 윤리교육만으로는 사람이 ‘사람다운 사람’으로 변화될 수 없다. 사람을 변화시키고 영적 생명을 살리는 교육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에 의해서만 가능하다. 우리 대학은 기독교 정신에 따라 사람을‘사람다운 사람’으로 새롭게 변화시키는 영적생명교육을 통해 국가와 인류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우리 대학은 앞으로 학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모든 학생이 원하는 직업을 가질 수 있도록 ‘취업률 100% 도전’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경주할 것이다.

이를 위해 우리 대학은 산업체 요구를 100% 수용한 사회맞춤형 교육과정으로 개편하고, 대학-산업체 간 협약을 통해 산업체 현장에서 요구하는 핵심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또 해외의 유수 산업체와도 취업 약정형 교육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해 해외취업을 더욱 활성화함으로써 우리 대학의 비전인 ‘기독교 대학의 글로벌 리더’를 구현해 나갈 것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