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ONE SHOT] 애플, 포브스 선정 최고 브랜드에…삼성은 작년보다 3계단↑

중앙일보

입력

포브스 선정 2018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포브스 선정 2018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지난 5월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Forbes)’는 글로벌 기업 200여 개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해 1위부터 100위까지 순위를 발표했다.

1위에 오른 기업은 애플로, 브랜드 가치는 작년 1700억 달러보다 늘어난 1828억 달러(약 203조 2000억 원)를 기록했다. 애플은 지난 8년간 계속해서 1위를 유지하며 세계에서 가장 브랜드 가치가 높은 기업임을 입증했다.

애플에 이어 구글이 브랜드 가치 1049억 달러(약 116조 6400억 원)로 2위를 차지했고,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아마존이 3~5위를 차지하며 미국 정보통신기업들의 강력한 브랜드 가치를 증명했다.

한국 삼성전자는 2015년 브랜드 가치 순위 7위에 오른 뒤 이듬해 11위로 밀려났지만, 작년 다시 한 계단 올라 10위를 기록한 이후, 올해 다시 7위에 오르며 아시아 기업 최고의 브랜드임을 보여줬고, 브랜드 가치는 476억 달러(약 52조 9300억 원)로 상승했다.

http:www.joongang.co.kr/issue/10871

http:www.joongang.co.kr/issue/10871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