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장애…“업데이트 중 오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카카오톡이 21일 자정부터 메시지 전송이 안됐다. [사진 카카오톡 메시지창 캡처]

카카오톡이 21일 자정부터 메시지 전송이 안됐다. [사진 카카오톡 메시지창 캡처]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이 21일 자정부터 약 30분가량 메시지 전송이 안 되는 현상이 지속돼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카카오에 따르면 이날 0시 정각부터 28분 동안 카카오톡의 메시지 수ㆍ발신이 원활하지 않았다. 사용자들은 갑작스러운 카카오톡의 장애에 당혹해 하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서 불편을 호소했다. 포털 사이트 실시간 급상승검색어 상위에 ‘카카오톡’이 올라오기도 했다.

카카오톡 관계자는 “시스템 업데이트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 간 메시지 전송이 되지 않았다”며, “0시 20분부터 단계적으로 정상화가 이뤄져 0시 28분에 메시지 전송 장애 문제가 완전히 해결됐다”라고 밝혔다. 카카오톡 측은 시스템 업데이트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해 즉시 조치를 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서비스에 오류가 생기면서 카카오톡 홈페이지에 접속자가 폭주해 자정부터 50여 분간 홈페이지 접속도 원활하지 않았다. 카카오톡 관계자는 “홈페이지 접속 오류는 카카오톡 장애와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인지 즉시 대응해 현재는 모두 정상화된 상태”라며 “불편을 겪으셨을 모든 분께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한영혜 기자 han.younghye@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