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브랜드는 마이크로소프트 … 삼성은 43위에 올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8면

세계에서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기업은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MS)인 것으로 조사됐다. 영국의 시장조사업체 밀워드 브라운 옵티모가 최근 전 세계 소비자 65만명에게 설문조사를 한 결과 MS의 브랜드 가치는 620억 달러(약 60조원)에 달했다고 3일 파이낸셜타임스(FT)가 보도했다. 이어 제너럴일렉트릭(GE)이 558억 달러였으며, 코카콜라는 414억 달러였다. 국내 기업중 유일하게 100대 브랜드에 든 삼성은 120억 달러로 43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3만여 브랜드에 대한 수익, 성장 가능성 등에 대한 응답을 집계한 것이다.

최익재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