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개봉작] 여교수의 은밀한 매력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4면

◆ 여교수의 은밀한 매력

감독: 이하
출연: 문소리, 지진희, 박원상, 유승목, 김영호, 정우혁
장르: 코미디
등급: 18세
홈페이지: (www.mkpictures.co.kr/hotlady)

내용: 심천 디자인 대학 염색과 교수인 동시에 환경단체 ‘푸른 심천21’에서 활약 중인 여교수 조은숙. 지성과 미모, 사회적 지위를 겸비한 그녀는 주변 남자들의 애정공세로 하루하루가 바쁘다. 그중 취재차 만난 김PD와 사랑을 불태우던 중, 심천대학 만화과 강사로 인기 만화가 은숙의 중학교 동창 박석규가 초빙된다. 어릴 적 ‘양아치’로 악명 높았던 이들은 과거를 들킬까봐 노심초사하게 된다.

20자평: 이른바 지식인들의 허위의식을 철저하게 조롱한다. 제목만 보고 극장 가면 실망.

◆ 방과 후 옥상

감독: 이석훈
출연: 봉태규, 김태현, 정구연, 하석진, 조달환, 남윤명
장르: 코미디
등급: 15세
홈페이지: (www.oksang2006.com)

내용: ‘머피의 법칙’을 확실히 적용받는 남궁달은 항상 왕따 신세를 면치 못한다. 1년간의 왕따 탈출 클리닉을 마치고 학교로 복귀하게 된 궁달. 하필이면 전학 첫날부터 학교 짱을 건드리고 7교시가 끝나면 공포의 옥상으로 끌려갈 처지에 놓인다. 궁달은 할 수 있는 방법을 동원해 방과 후 옥상에 올라가지 않기 위해 안간힘을 쓴다.

20자평: 약육강식의 세계는 학교부터.

◆ 로망스

감독: 문승욱
출연: 조재현, 김지수
장르: 로맨스
등급: 18세
홈페이지: (www.theromance.co.kr)

내용: 모든 것을 갖춘 남편을 두었지만 윤희는 그의 폭력과 집착에 웃음을 잃어버린다. 형사 형준은 강직한 성격으로 세상과 타협하지 못해 아내에게 이혼당하고 조직에서도 골칫거리 취급당한다. 어느 날 차에 치일 뻔한 윤희를 형준이 구하고, 둘은 서로의 상처를 느끼고 몸과 마음을 섞는다. 하지만 윤희의 외도를 눈치챈 남편은 형준을 죽이려고 한다.

20자평: 공감할 수 없는 둘만의 로맨스.

◆ 굿 나잇 앤 굿 럭

감독: 조지 클루니
출연: 데이빗 스트라던, 조지 클루니,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장르: 드라마
등급: 12세 관람가
홈페이지: (www.goodnight2006.com)

내용: CBS의 간판 앵커 에드워드 머로와 프로듀서 프레드 프렌들리는 인기 뉴스 다큐멘터리 <씨 잇 나우>를 통해 매회 정치·사회적 이슈를 불러일으킨다. 매카시즘 열풍이 전 미국을 뒤덮었던 1950년대 초반, 머로와 프렌들리는 언론의 양심을 위해 회사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매카시와 대적한다. 머로와 매카시의 미디어 전쟁은 시간이 갈수록 점차 뜨겁게 달아오른다.

20자평: 조지 클루니 감독의 군더더기 없는 연출. 데이비드 스트라던의 매혹적인 연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