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미리보는 오늘] 전병헌 전 수석 구속 여부 결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위 재생(▶) 버튼을 누르면 음성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2017년 11월 24일 미리보는 오늘입니다.

전병헌 전 수석의 구속 여부가 결정됩니다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이 16일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사의 표명 기자회견을 마친 뒤 차량에 오르고 있다. [청와대사진기자단]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이 16일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사의 표명 기자회견을 마친 뒤 차량에 오르고 있다. [청와대사진기자단]

과거 측근들이 롯데홈쇼핑으로부터 3억여원의 뇌물을 받은 혐의에 연루된 전병헌 전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의 구속 여부가 결정될 전망입니다. 서울중앙지법 강부영 영장전담 판사가 오전 10시 30분부터 전병헌 전 수석의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엽니다. 전병헌 전 수석은 회장으로 있었던 한국e스포츠협회에 롯데홈쇼핑이 2015년 7월 3억 3000만원의 후원금을 내게 한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더 읽기 전병헌 전 정무수석 구속영장 청구 … 검찰, 제3자 뇌물수수·횡령 등 혐의

김관진에 이어 임관빈도 풀려날 수 있습니다

임관빈 전 국방부 정책실장. 강정현 기자

임관빈 전 국방부 정책실장. 강정현 기자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이 22일 석방됐죠. 구속이 적합한지를 따지는 구속적부심 신청을 받아들인 겁니다. 이에 국군 사이버사령부의 온라인 여론조작 활동에 관여한 혐의로 구속된 임관빈 전 국방부 정책실장도 구속이 합당한지 다시 판단해달라며 법원에 구속적부심사를 청구했습니다. 이에 오후 2시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51부(신광렬 수석부장판사) 심리 결과에 따라 석방 여부가 결정될 예정입니다.

▶더 읽기 송영무, 김관진 전 장관 석방 소회 묻는 질문에 "다행이다"

‘아이폰X’이 한국에 상륙합니다

애플의 '아이폰X'

애플의 '아이폰X'

애플의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X’이 한국 스마트폰 시장에 진출합니다. 통신사를 거치지 않고 공기계를 판매하는 일부 업체들은 이미 날짜가 바뀐 자정부터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아이폰X의 초도 물량은 약 15만대 정도로 알려졌습니다. 아이폰X은 애플 스마트폰 최초로 얼굴 인식으로 보안을 대체하는 ‘페이스ID’ 기능이 추가된 제품입니다. 이밖에 화면 베젤을 최소화한 디자인과 OLED 디스플레이 탑재 등으로 주목받은 바 있습니다.

▶더 읽기 SKT, 아이폰X 추가 예판…누적 사전예약, 초도 물량 2배

특활비 논란에 자유한국당이 의총을 엽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지난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박종근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지난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박종근 기자

자유한국당이 오늘 오전 국가정보원과 검찰의 특수활동비 상납 논란과 관련해 의원총회를 엽니다. 한국당은 특검 수사를 추진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한국당이 추진할 특검 수사에는 전-현 정부의 검찰과 국정원 특활비 의혹 일체를 수사대상에 포함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의총에 최경환 의원의 참석 여부도 주목됩니다. 최 의원은 박근혜 정부 시절 국정원으로부터 1억원 특활비를 받은 혐의로 수사 선상에 올랐습니다.

▶더 읽기 한국당 ‘검찰 특활비 상납’ 국조·특검 추진 

출근길 ‘미끄러짐’ 조심하세요

19일 오전 서울 청계천에 고드름이 얼어 있다. [뉴스1]

19일 오전 서울 청계천에 고드름이 얼어 있다. [뉴스1]

오늘 아침 출근길은 영하권 추위 속에 전국적으로 많은 눈이 내리겠습니다. 경기 남부, 강원 영서 남부, 충청 등에는 최고 10㎝의 큰 눈이 오리라 예상돼 대설 예비특보가 내려졌습니다. 서울을 비롯한 그 외 지역에서도 1~5㎝가량이 내려 쌓이겠습니다. 출근길 빙판을 주의하고 교통 혼잡에 대비해 평소보다 일찍 출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도에서 영상 5도, 낮 최고기온은 영상 3∼12도로 예보됐습니다.

▶더 읽기 [오늘의 날씨] 11월 24일 

오늘은 80년대 생의 날입니다

[중앙포토]

[중앙포토]

음력 10월 7일 중앙일보 오늘의 운세입니다. 오늘은 80년대생이 전반적으로 운세가 좋습니다. 특히 87년생은 무려 ‘유쾌·상쾌·통쾌’입니다. 뭘 해도 기분 좋은 날입니다. 86년생은 ‘사랑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는 날이라고 합니다. 로맨틱한 하루가 될 것 같습니다. 85년생은 ‘투잡의 기회나 괜찮은 정보’가 생긴다고 합니다. 또 82년생은 ‘먹을 복이 있는 하루’입니다. 나눠 먹으면 더 복이 좋겠죠.

▶더 읽기 [오늘의 운세] 11월 24일

국회가 이진성 헌재소장 후보자의 임명동의안을 표결합니다.  

앞서 국회 인사청문특위는 이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마친 뒤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습니다. 이 후보자 인준과 관련해 여야 이견이 없기 때문에 임명동의안은 무난하게 본회의를 통과할 듯합니다.

미르지요예프 우즈베크 대통령이 서울시 명예시민이 됩니다.  

수교 25주년을 맞아 국빈 방문 중인 미르지요예프 대통령은 오늘 서울시청을 방문해 명예 시민증을 받고, 박원순 시장과 만나 정부 간 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합니다. 국가원수급에게 서울시 명예 시민증을 수여하기는 이번이 19번째입니다.

짐바브웨에 새 대통령이 취임합니다

37년 장기집권한 무가베 대통령이 물러난 자리에 오늘, 새로운 짐바브웨 대통령이 취임합니다. 에머슨 음난가그와 전 부통령입니다. 음난가그와는 귀국 후 첫 연설에서 민주주의가 새로 시작됐다고 강조했습니다.

롯데리아 일부 제품 가격이 변동됩니다

롯데리아가 오늘부터 전체 운영 제품 판매 가격을 조정합니다. 불고기버거는 3400원에서 3500원으로 100원, 새우버거는 3400에서 3600원으로 200원 각각 오릅니다. 반면 데리버거는 2500원에서 2000원으로 500원 인하됩니다.

클릭! 미리보는 오늘 뉴스레터 신청 배너

클릭! 미리보는 오늘 뉴스레터 신청 배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