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A 가는 길] 6년 연속 FT<Financial Times> 선정 글로벌 MBA 평가 한국 1위 … 각종 장학금 혜택 확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성균관대 SKK GSB는 올해로 6년째 세계적인 권위의 파이낸셜 타임스(Financial Times) 글로벌 MBA 평가에서 한국 1위로 선정됐다. 또 4년 이상 세계 50대 MBA 과정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 밖에도 아시아 비즈니스스쿨 중에서 경력개발프로그램 2위, 투자 가치 4위, MBA 목적 달성 4위, 학생의 해외 경험 4위 등 매년 눈부신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미 인디애나대 켈리스쿨 복수학위 트랙 제공

SKK GSB는 주간 풀타임 MBA, 주말 이그제큐티브 MBA, 야간 프로페셔널 MBA 과정을 운영 중이다. 전 과정이 100% 영어 수업으로 진행하며 미국 명문 인디애나대 켈리스쿨 복수학위 트랙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야간 프로페셔널 MBA 과정은 국내 야간 MBA 과정 중 유일하게 100% 영어 수업이며 2년간 주 2회 수업으로 업무 병행이 수월하다. 유연한 학업 일정과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커리큘럼 및 교수진, 100% 영어수업, 미국 명문 비즈니스 스쿨 트랙 등 직장인이 MBA 과정에서 원하는 내용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복수학위과정은 인디애나대학교 켈리스쿨과 함께 현지 풀타임 MBA과정 및 국내 온라인 MS 과정 두 가지 트랙으로 운영한다. 인디애나대 켈리스쿨은 미국 주간 MBA 중 강의 우수성, 학생 만족도, 경력개발프로그램 등 3대 영역에서 1위로 평가된 바 있다. MBA 트랙은 인디애나대 블루밍턴캠퍼스에서 1년간 풀타임 MBA 수업을 이수한다.

글로벌 MBA 과정의 대표 격인 풀타임 MBA 과정은 매년 지원자의 절반 이상이 해외에서 직접 지원할 만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과정이다. [사진·성균관대]

글로벌 MBA 과정의 대표 격인 풀타임 MBA 과정은 매년 지원자의 절반 이상이 해외에서 직접 지원할 만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과정이다. [사진·성균관대]

풀타임 MBA 지원자 절반 이상 해외서 지원

글로벌 MBA 과정의 대표격인 풀타임 MBA 과정(1.5년·주간 수업)은 매년 지원자의 절반 이상이 해외에서 직접 지원할 만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과정이다. 풀타임MBA 과정 역시 인디애나대 켈리스쿨 MBA 및 MS 복수학위트랙 두 가지를 운영하며 졸업생의 20~30%가 해외 복수학위를 취득하고 있다.

주말 Kelley-SKK GSB 이그제큐티브 MBA 과정(1.5년·주말 수업)은 인디애나대 켈리스쿨과 성대 SKK GSB가 공동 운영한다. 학생 전원이 켈리스쿨 MBA 학위와 SKK GSB MBA 학위를 동시에 취득하며, 켈리스쿨 교수진이 국내에서 전 과목의 55% 이상을 강의한다.

SKK GSB는 각 과정 2018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11월까지 다양한 입학행사를 진행한다. 문의 topgsb@skku.edu, http://gsb.skku.edu, 02-740-1520, 1504~8.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