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제 브리핑] 우리은행, 프로게이머 자산관리 업무협약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4면

우리은행, 프로게이머 자산관리 업무협약

우리은행은 7일 서울 역삼동 투체어스강남센터에서 한국e스포츠협회와 소속 프로게이머의 자산관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e스포츠 시장 확대와 협회와 프로게이머의 소득향상, e스포츠 선수들의 해외 진출에 따른 체계적인 자산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이뤄졌다. 우리은행은 한국e스포츠협회와 소속 프로게이머를 대상으로 자산관리 특화서비스를 제공한다

생보협, 설계사 300명 골든 펠로우 선정

생명보험협회(회장 이수창·앞줄 왼쪽 셋째)는 7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제1회 ‘골든 펠로우 인증식’을 열고 우수인증 설계사 300명을 골든 펠로우로 선정했다. 골든 펠로우는 우수인증설계사 제도 도입 10주년을 기념해 최고의 보험설계사를 별도로 선발한 것으로 5년 이상 연속으로 우수인증설계사로 선정된 이들 중 근속 기간과 보험계약 유지율·소득 등을 고려해 선정했다.

박용만 상의 회장, 러시아와 경협 논의

대한상공회의소와 러시아연방상공회의소는 7일 ‘한·러 비즈니스 다이얼로그’를 개최했다. 문재인 대통령의 러시아 방문을 계기로 열린 경제 행사다. 이 자리에서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은 “한국과 유라시아경제연합이 자유무역협정(FTA)을 체결하면 교역을 비롯해 조선·수산업·인프라·관광 등 극동지역 산업 다각화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KT,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 MOU 체결

KT는 7일 문화체육관광부, 강원도,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와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대회 활성화를 위한 4자 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평창동계올림픽의 공식 통신 파트너인 KT는 69개 개최 장소에 4G LTE, 3G를 구축하고 대회 통신망, 방송중계권자 및 방송 센터를 위한 인프라 지원 등 통신을 총괄할 예정이다.

한화, 복지시설 37곳에 태양광설비 기증

한화그룹이 복지시설 37곳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상으로 기증한다. 37곳의 총 발전용량은 252㎾로 일반 주택 80여 가구가 사용하는 전기용량에 해당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