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브리핑] 상장사 하반기 대졸 채용 소폭 증가 전망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4면

상장사 하반기 대졸 채용 소폭 증가 전망

취업포털 인크루트는 975개 상장사를 대상으로 채용동향조사를 실시한 결과, 올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 규모가 전년 대비 소폭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상장사들이 밝힌 전체 채용 규모는 4만9908명으로 이중 대기업은 지난해 하반기보다 3.91% 늘어난 4만2249명을, 중견기업은 0.73% 늘어난 5110명을 뽑겠다고 밝혔다.

SKT·스타벅스, AI 기반 주문서비스 협약

SK텔레콤이 스타벅스코리아와 ‘AI 음성인식 기반 스타벅스 커피주문 서비스’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연내 SK텔레콤의 AI 스피커 ‘누구’를 통해서 음성으로 스타벅스 커피 주문 서비스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 내비게이션 앱 T맵을 통해서도 운전 중에 커피를 주문하거나 주변 매장을 찾아볼 수 있다.

현대상선 7월 부산항 물동량 사상최대

현대상선은 7월 부산항 처리 물량이 회사의 월간 실적 최대치인 16만7018 TEU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같은 기간 시장점유율도 월간 최고 기록인 10% 수준으로 상승했다. 회사측은 “최성수기 시즌을 맞아 중국·동남아 시장이 강세를 보이고 국내외 해운동맹 가입이 성과를 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BMW드라이빙센터 누적 방문 50만 돌파

BMW그룹코리아는 개장 3주년을 맞은 BMW드라이빙센터의 누적 방문객 수가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BMW드라이빙센터는 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다음달 14일부터 17일까지 잔디 광장에서 옥토버펍(Pub)을 운영하고 메인 스테이지에서 공연을 한다. 또 일렉트로마트와의 콜라보 전시, 전기차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한다.

HPE, 인천공항 와이파이 개선 사업 수주

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컴퍼니(HPE)는 인천국제공항 내 무선네트워크 환경을 개선하고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2017 인천국제공항 통합 와이파이 확대 및 구매설치 사업’을 수주했다고 22일 밝혔다. HPE는 고밀도 디지털 환경에서 빠른 데이터 속도를 보장하는 ‘아루바 AP(액세스포인트) 시리즈’를 활용해 와이파이 사용환경을 개선시킨다는 계획이다.

롯데마트, 반려동물 입양 캠페인 협약식

롯데마트는 22일 동물자유연대와 함께 반려동물 입양 캠페인 협약식을 가졌다. 애완용품 특화매장인 펫가든에서 2018년까지 단계적으로 반려동물 분양 서비스를 중단하는 대신 롯데마트몰을 통해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을 벌일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