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오늘] 美 합참의장 만나는 문 대통령

중앙일보

입력

문재인 대통령, 한국 찾은 美 던포드 합참의장 접견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사진기자단]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사진기자단]

한국을 찾은 조지프 던포드 미국 합참의장이 오늘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예방합니다. 이번 방한을 통해 북한이 최근 괌 포위사격 계획을 밝힌 데 대한 한미 양국의 군사적 대응방안이 논의될 전망입니다. 또 주한미군의 사드 배치 문제와 관련해 포괄적인 의견 교환이 있을 가능성도 거론됩니다.
▶더읽기 미국 합참의장 오늘 방한…내일 오후 문재인 대통령 예방

'여성 폭행 혐의' 김광수 의원, 오늘 경찰 조사 

김광수 국민의당 의원. 오종택 기자

김광수 국민의당 의원. 오종택 기자

주말 새벽에 원룸에서 50대 여성을 폭행한 혐의를 받는 김광수(59·전주 갑) 국민의당 의원이 오늘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 조사를 받습니다. 김 의원은 지난 5일 오전 2시 4분께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 한 원룸에서 A(51·여)씨와 말다툼을 벌이다 출동한 경찰에 의해 연행됐습니다. 1시간여 만에 경찰 조사를 받고 풀려난 김 의원은 이날 오후 아내가 있는 미국으로 떠났다가 12일 오후 귀국했습니다. 소환을 앞둔 김 의원은 "A씨는 선거 때 자신을 도와준 인물"이라며 "경찰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더 읽기 김광수 의원 "50대 여성 때린적 없다…경찰 조사에 적극 협조"

EU, 북한 문제 논의 위해 긴급회의 소집

EU 유럽연합

EU 유럽연합

북한과 미국 간 고강도 설전이 오가며 긴장감이 고조되자 유럽연합(EU)이 오는 14일 북한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긴급 정치·안보위원회를 열기로 했습니다. EU 대외관계청(EEAS)은 13일 "페데리카 모게리니 외교·안보 대표가 북한 문제와 관련한 다음 조치를 논의하기 위해 EU 회원국들에 오는 14일 임시 정치·안보위원회 소집을 통보했다"고 밝혔습니다.
▶더읽기 [속보] EU, 북한 문제 논의 위해 14일 긴급회의 소집

한국축구 운명 결정할 '신태용호 1기' 명단 발표

신태용 축구대표팀 감독. [사진 대한축구협회]

신태용 축구대표팀 감독. [사진 대한축구협회]

신태용 축구대표팀 감독이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이란전(31일)과 우즈베키스탄전(9월 5일)에 나설 대표팀 26명 명단을 오늘 발표합니다. 신 감독은 앞서 대표팀의 주장을 맡아왔던 기성용(스완지시티)과 에이스 손흥민(토트넘)을 선발하겠다고 예고했습니다. 공격수 황희찬(잘츠부르크), 미드필더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등이 소집 명단에 이름을 올릴 가능성이 점쳐집니다. 대표팀 선수들은 조기소집에 참여하는 K리그와 중국파를 중심으로 21일부터 담금질을 시작하며, 유럽파는 28일 합류합니다.
▶더 읽기 "못 뛰어도"...신태용 감독, 기성용 A팀 발탁 이유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