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가게] 수도권 LG주유소 기증함 설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12면

오는 10월까지 서울을 비롯, 수도권의 LG주유소 50곳에서 아름다운 가게에 물품을 기증할 수 있다.

아름다운 가게와 LG칼텍스정유는 지난 11일 '나눔이 있는 아름다운 주유소' 약정식을 맺고 직영 주유소 50곳에 아름다운 가게 물품 기증함 1백50여개를 설치, 기증품 수거 캠페인에 들어갔다.

주유소를 찾는 고객들과 인근 주민들은 승용차에 옷.신발.책.소형가전.유아용품 등 쓰지 않는 물건을 싣고 가 기증할 수 있다. 기증 스티커를 붙여 기증함에 넣으면 행사가 끝난 뒤 추첨을 통해 주유상품권 등 경품도 받을 수 있다.

기증할 물건이 많거나 파손이 우려되는 물품을 기증하려면 캠페인 운영본부(02-552-6520)로 연락하면 된다. 기증함이 설치된 주유소 50곳은 아름다운 가게 홈페이지(www.beautifulstore.org)에서 찾아볼 수 있다.

LG칼텍스정유는 주유소 기증함을 통해 모은 재활용품과 임직원들이 별도로 기증품을 모아 다음달 21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 중앙공원에서 아름다운 가게와 공동으로 '시그마6 아름다운 장터'를 연다.

벼룩시장 수익금은 모두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돼 연말 불우이웃에게 전달한다.

아름다운 가게 박원순 상임이사는 "수거차량과 인원 부족으로 제때 기증품을 수거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었다"며 "주유소 기증함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현영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