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브리핑] 롯데, 카카오뱅크와 유통·금융 융합 협약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6면

롯데, 카카오뱅크와 유통·금융 융합 협약

롯데쇼핑, 코리아세븐, 롯데멤버스, 롯데피에스넷등 롯데 계열사들은 카카오뱅크와 유통·금융 부문 융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와 카카오뱅크는 ▶카카오뱅크 계좌를 기반으로 소비자와 판매자를 연결하는 결제모형을 공동개발하고 ▶롯데멤버스 빅데이터와 카카오뱅크의 금융 데이터 간 분석을 통한 신상품 개발 ▶롯데피에스넷의 ATM망을 활용한 금융서비스 제공 등을 추진한다.

BMW 중형 SUV X3 3세대 모델 공개

BMW그룹이 26일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3의 3세대 모델(사진)을 공개했다. BMW X3는 2003년 처음 출시된 후 현재까지 전세계에서 150만대 이상 판매된 모델이다. 이전 모델보다 무게가 최대 55㎏ 줄었고, 공기저항계수는 동급 최저 수준으로 낮췄다. X3는 오는 11월 세계 시장에, 국내에는 이번 겨울 공식 출시 예정이다.

포스코, 8년 연속 ‘경쟁력 1위 철강사’

포스코가 8년 연속으로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철강사’ 1위로 선정됐다. 철강전문 분석기관 WSD는 2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제32차 글로벌 철강 전략회의’ 세계 철강사 경쟁력 평가에서 포스코를 세계 최고 철강사로 발표했다. 포스코는 2010년부터 같은 평가에서 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철강 전략회의는 세계 37개 철강사가 세계 철강산업 동향을 논의하는 자리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