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전현무(39)가 한 뷰티 브랜드 모델로 발탁되자 일부 네티즌이 반발하고 나섰다.
27일 뷰티 브랜드 에뛰드하우스 측은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전현무가 출연한 'NEW 에뛰드 애니쿠션'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애니쿠션은 에뛰드 파운데이션 브랜드 중 하나다.
그의 광고 영상이 공개되자 일부 네티즌은 반발했다. 에뛰드 인스타그램에는 "누가 자기관리도 제대로 못 하는 사람을 화장품 모델에 쓰냐" "소비자층 파악 못 하고 부장들이나 좋아하는 전현무를 모델로 쓰냐" 등 댓글이 이어졌다.
트위터도 상황은 마찬가지였다. 트위터 사용자들은 "고객 선호도 조사 때려치웠냐" "어떤 '공주님'(에뛰드가 고객을 부르는 이름)도 전현무가 있는 왕국엔 가고 싶지 않을 것" 등 각종 비난 글을 올렸다.
비난이 계속되자 에뛰드 측은 전현무가 등장하는 영상을 삭제했다. 하지만 에뛰드 공식 인스타그램 최근 게시물에는 이를 비판하는 네티즌의 댓글이 계속되고 있다.
채혜선 기자 chae.hyeseon@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