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브리핑] 한화큐셀, 터키 최대 태양광발전소 수주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6면

한화큐셀, 터키 최대 태양광발전소 수주

한화그룹 계열사 한화큐셀이 설립한 조인트벤처가 터키 최대 규모의 태양광발전소를 수주했다. 터키 칼리온에너지(Kalyon Energy)와 한화큐셀이 설립한 조인트 벤처는 1GW 발전소와 태양광 모듈 500MW 제조설비가 포함된 복합형 민자발전 프로젝트를 따냈다. 투자 금액은 약 13억달러(약 1조5000억원)다.

신세계면세점, 남이섬과 관광객 유치 협약

신세계면세점은 21일 남이섬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동남아시아와 무슬림 개별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신세계면세점은 남이섬의 주요 관광지를 홍보하고 남이섬과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동남아시아와 무슬림 개별 관광객 유치에 힘쓸 계획이다.

SK케미칼, 3D 프린터 전용 소재 공개

SK케미칼이 미국 뉴욕에서 열린 ‘인사이드 3D 프린팅 콘퍼런스·엑스포 2017’에서 새로 개발한 3D(3차원) 프린터 전용 플라스틱 소재 브랜드 ‘스카이플리트’를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소재는 뒤틀림, 환경 호르몬 발생 우려와 같은 기존 3D 프린터 재료의 문제점을 해결한 제품이다.

평창올림픽조직위, 면사랑과 후원 계약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가 ㈜면사랑과 21일 ‘면(麵)류, 면 소스’ 부문 공식후원 계약을 했다. 이로써 면사랑은 평창 동계올림픽을 찾는 선수와 임원 등 올림픽 관계자들과 관중에게 면과 소스 요리를 제공하고, 후원사로서 다양한 마케팅 권리를 갖게 된다. 사진은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김기홍(사진 왼쪽) 조직위 기획사무차장과 정세장 면사랑 대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