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제 브리핑] 대신증권, 대화형 금융전문로봇 서비스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6면

대신증권, 대화형 금융전문로봇 서비스

대신증권이 20일 금융전문로봇인 ‘벤자민서비스’를 출시했다. 계좌 관리, 공인인증서 관리, 공모주 청약 등에 대해 문의하면 대화형 채팅봇(챗봇)이 이용 방법을 안내한다.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하며 업무용 대화뿐 아니라 간단한 일상대화도 가능하다. 챗봇은 답변이 부족할 경우 채팅상담직원을 연결해준다.


포스코대우, 가스공사와 자원개발 MOU

포스코대우가 20일 한국가스공사와 자원개발 사업 및 기술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자원개발 관련 제반 사업 정보와 기술 교류를 실시한다.


현대글로벌서비스 친환경 선박 개조 사업

현대중공업 자회사인 현대글로벌서비스는 KSS해운과 ‘선박 배기가스 저감장치 설치 사업’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KSS해운이 운영하는 중대형 LPG운반선 20척에 ‘배기가스 세정장치’를 추가로 설치해 친환경 선박으로 개조하는 작업을 시작한다.


포스코, 무방향성 전기강판 설비 2배 확대

포스코는 포항제철소 내 고급 무방향성 전기강판의 생산능력을 기존 연 8만t에서 16만t까지 2배 확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제품은 친환경차의 구동모터 코어와 청소기ㆍ냉장고 등 고효율 가전제품 및 산업용 대형발전기 등에 들어가는 핵심 부품이다. 포스코가 생산하는 16만t 전기차 구동모터코어 기준 약 260만대에 공급할 수 있는 양이다.


‘고급기업분석가과정’ 다음달 14일 개강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상남경영원과 리스크컨설팅코리아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고급기업분석가과정(Advanced Analyst Program) 38기가 다음달 14일 개강한다. 3개월간 주2회(화, 목) 오후 7~10시 강의가 이뤄진다. 해외워크숍이 포함되며 ‘4차산업혁명 시대, 성공기업과 실패기업’ 강의가 추가 됐다. 6일까지 원서교부 및 접수를 하고 등록금은 550만원(해외워크숍 포함)이다.


BMW 미니, 슬로웨어와 한정판 재킷 출시

BMW그룹의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가 이탈리아 남성 패션 브랜드 슬로웨어(SLOWEAR)와 함께 ‘슬로웨어 & MINI 리미티드 에디션’ 재킷을 출시했다. 재킷 출시를 기념해 24일부터 3월31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미니 시티라운지’와 서울, 경기, 대구 등 7개 슬로웨어 스토어에 콘셉트 디스플레이가 설치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