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짧아서 서운한 설 연휴, '포털 이벤트'로 달래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이번 설 연휴는 사흘로 어느 명절보다 짧다. 하지만 가족들과 함께 인터넷 포털들이 마련한 각종 이벤트에 참여한다면 어느 때보다 알차고 재미있게 보낼 수 있다.

▶파란-공짜 토정비결.관상 서비스

파란의 모티즌(m.paran.com)과 엠박스 (mbox.paran.com)는 24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풍성한 무료 이벤트를 연다. 모티즌에서는 "문자로 소원을 빌어만 봐" 이벤트에 참가한 네티즌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문화상품권, 6명에게 게장을 선물로 준다. 엠박스에서는 라이브 관상과 라이브 토정비결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PC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사진을 찍으면 눈.코.입.이마 등 얼굴 모양을 인식해 축적된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분석한 관상을 설명해 준다. 파란 닥터(doctor.paran.com)에서는 각종 질병 및 건강 등에 대한정보를 제공하고 전문의의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준다. 스스로 건강을 진단할 수 있는 서비스도 준비돼 있다.

▶네이버-인제 빙어축제 초대

네이버 주니버 (jr.naver.com) 에서는 강원도 인제 빙어축제에 250 가족을 초대하는 이벤트를 30일까지 실시한다. 인제 빙어축제는 다음달 2일부터 5일 까지 열리며 빙어도 잡고 눈썰매도 탈 수 있다. 인터넷 전화 서비스인 네이버폰에서는 오픈 기념으로 네이버폰만 설치하면 5천원 무료통화권을 선물한다. PC를 통해 국내.국외 어디든 사용 가능하다. 네이버 지역정보에서는 '고속도로 IC 주변 맛집' 과 '우리명절, 설날에 어디 가볼까' 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풍속체험 이벤트가 벌어지는 설날 전통놀이마당을 가족과 찾아가볼 수 있도록 각 박물관과 고궁의 정보를 모두 모아 놓았다.

▶다음-고향 사진 올리고 경품 받고

다음(www.daum.net) 에서는 동물아카데미 빅(Big) 이벤트를 다음달 10일까지 진행한다.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동물아카데미 할인권을 받을 수 있으며,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가족 3인의 사이판 항공권을 경품으로 준다. 다음의 지역정보 서비스 '시티N' 에서는 23일부터 31일 까지 포토 이벤트를 실시한다. 따뜻한 고향풍경이 담긴 사진을 찍어 올리는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드림위즈-2006 설날레터

드림위즈(www.dreamwiz.com)는 '2006 설날레터'를 마련하여 알꺼리.볼꺼리.놀꺼리.먹을꺼리.차례상.교통정보를 제공한다. 놀꺼리.먹을꺼리에서는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료게임과 함께 만들 수 있는 음식을 소개 한다. 차례상.교통정보 코너에서는 차례상 가이드와 도로교통상황을 중계해준다. 또 '덕담 릴레이 이벤트'도 30일까지 열린다. 친지나 가족에게 전할 덕담을 남기면 드림위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선물권을 준다.

▶야후-행복한 고향길 리포터 모집

야후(www.yahoo.co.kr)미디어에서는 '행복한 고향길' 리포터를 모집한다. 휴대전화로 27부터 30일까지 야휴에 접속해 고향 소식을 보내면 가장 많이 보낸 사람에게 부모님에게 드릴 효도지원금 100만원을 지급한다. 또 고향길 소식을 한 번 이상 전한 모든 리포터중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10만원 권을 제공한다.

▶유패밀리- 온가족이 함께 꾸미는 커뮤니티 싸이트

유패밀리(www.UFamily.co.kr)에서는 가족들이 인터넷상에서 항상 함께 보낼 수 있는 가족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패밀리에서 '우리집'을 분양(회원가입)받으면 집주인(관리자)이 자신의 가족들에게 각각 ID와 비밀번호를 부여할 수 있고, 해당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한 가족들은 모두 동일한 '우리집'으로 들어갈 수 있다. 가족이 함께 공유하는 '거실'에는 집문패.가훈.가계도 등을 내걸 수 있다. 또 가족신문.가족앨범.가족게시판.약속방.가계부 등을 통해 가족 간의 근황 및 정보, 추억 등을 함께 나눌 수 있고 화상통화를 이용해 실시간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디지털뉴스센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