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소중 소식] 소년중앙 학생기자·모델 6기를 찾습니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기사 이미지

5기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학생기자·모델이 중앙일보 편집국을 찾아 신문 제작에 관한 설명을 들었다.

소년중앙 독자라면 낯익은 이름, 학생기자단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왔습니다. 세상의 다양한 일을 학생의 시각에서 바라보며 꿈과 도전정신을 갖도록 돕는 소년중앙은 주변의 소소한 일상에서부터 세상을 들썩이게 하는 큰 이슈까지 모두 담아내는 10대를 위한 신문입니다. 한 주의 핵심이 되는 커버스토리, 특정 주제를 파헤치는 소중 리포트 등의 코너를 통해 학생기자단은 직접 신문 제작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소중을 거쳐간 약 300명의 학생기자·모델들은 활발한 참여로 신문을 만들며 자신의 꿈을 키우고 한층 성장할 수 있는 경험을 쌓았습니다. 이제 여러분의 차례입니다.

기사 이미지

평소 경험해 보고 싶은 게 많거나, 끼가 넘쳐 주체할 수 없거나, 일상에 변화를 추구하고 싶은 10대 청소년이라면 모두 환영합니다.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2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중 학생기자·모델로 뽑힌 학생들에게는 명함과 취재수첩을 증정합니다. 공식 활동기간은 2016년 하반기~내년 3월까지로 예정돼 있으며, 중앙일보 기자들과 함께 현장에 동행해 취재하거나 기획·화보기사의 모델로 활동하게 됩니다. 소중 홈페이지(sojoong.joins.com)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사진을 첨부해 소중 e메일(sojoong@joongang.co.kr)로 지원하면 됩니다. 최종 선발된 6기 오리엔테이션은 10월 15일에 열릴 예정입니다.

● 대상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2학년

● 분야 학생기자 ○○명, 학생모델 ○○명

● 응모기간 10월 1일 자정까지

● 응모방법 소중 홈페이지(sojoong.joins.com)의 공지사항에서 학생기자·모델 지원서를 다운 받아 소중 e메일(sojoong@joongang.co.kr)로 지원서(자기소개서·부모추천서·사진·학교와 학년·연락처 필수)를 보내주세요. 학생기자에 응모할 경우엔 기자증에 입력할 프로필 사진(증명사진 권장)을 첨부하면 됩니다. 모델의 경우 얼굴정면 사진(귀·이마가 잘리면 안됩니다)과 전신사진을 첨부해 주세요.

● 발표 10월 10일자 소년중앙 지면 및 홈페이지 발표 후 개별 연락.

<소년중앙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ojoong.joins.com/>
<소년중앙 구독신청링크
http://goo.gl/forms/HeEzNyljVa5zYNGF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