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소년중앙] 국립과천과학관 메이커랜드 축제에 초대합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무한상상 2016 메이커랜드 축제 국립과천과학관에서 8·9일 열려
3D모델링 등 다양한 영메이커 체험에 소중 독자 가족 입장권 증정

기사 이미지

국립과천과학관 옥외전시장에서 열리는 ‘무한상상 2016 메이커랜드 축제’에 소중 친구들을 초대합니다. 10월 8·9일 양일에 걸쳐 진행되는 ‘무한상상 2016 메이커랜드 축제’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메이커들의 이야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행사입니다. 메이커 문화를 확산하고 풀뿌리 메이커들에게 나눔과 공유의 장을 열어준다는 취지죠. 행사는 놀이·교육 분야, 전자·통신 분야, 예술·공예 분야, 홈·인테리어 분야, 리폼·업사이클 분야, 도시 농업 분야 등 총 6개의 분야로 나눠 진행됩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메이커 축제인 만큼 분야별 다채로운 교육 체험이 가득합니다.

자, 그럼 소년중앙 독자들이 체험해 볼만한 교육 체험들을 살펴볼까요. 먼저, 요즘 뜨고 있는 체험프로그램들이 보이네요. 3D모델링 및 프린터 체험입니다. 현장에서 바로 모델링 프로그램을 배우고 프린팅까지 해볼 수 있죠. 체험은 8일 2회에 걸쳐 진행됩니다. 또 주한 미국대사관 아메리칸 센터에서 주관하는 VR체험과 ART-TECH 워크숍이 있습니다. ART-TECH 워크숍은 신속하게 시제품을 제작해보는 ‘Rapid prototyping’ 수업과 카드를 이용해 혁신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what is innovation’ 수업이 있어요. 이 수업은 미 대사관 초청으로 온 콜롬비아 대학의 돈 버클리 교수가 진행합니다. 영어를 못해도 괜찮습니다. 통역 선생님이 함께 하거든요. 소개한 교육체험은 사전 예약이 필수입니다. 사전 예약은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http://www.sciencecenter.go.kr)를 통해서 할 수 있어요.

LG와 함께하는 ‘영 메이커 페스티벌’에서는 아두이노를 활용한 loT 스마트 로봇 자동차 만들기, 3D 프린터로 펜던트 목걸이 만들기, 바느질 회로 만들기 등 창의적 만들기를 통해 과학을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됩니다. 현장 접수도 가능하지만, 사전예약을 하면 더 좋겠죠? 이 역시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축제에서는 소년중앙에 연재됐던 영 메이커 도전자들의 생생한 스토리도 만날 수 있습니다. 과천과학관 천체 투영관 1층 교육실 옆에서 영 메이커가 되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도전자들의 작품을 볼 수 있는 미니 영 메이커 페어가 열립니다. 함께했던 선생님들의 포럼도 개최되고요.

이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지만 메이커랜드 축제 입장권(어른 4000원, 어린이 2000원)은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 소중 가족을 위해 특별히 가족 입장권을 마련했으니 서둘러 신청해주세요. 가족과 함께 메이커 문화를 느껴볼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무한상상 2016 메이커랜드 축제’ 가족 입장권 신청방법

-대상: 중앙일보, 소년중앙 독자 가족
-응모방법: e-메일(sojoong@joongang.co.kr)로 이름, 지원 동기, 참가 가족 인원 등을 적어서 10월 6일 자정까지 신청.
-당첨자 발표: 10월 7일 개별 연락
-영 메이커 운동 자세히 알아보기sojoong.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