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교과자료 No.1 아이스크림(i-Scream), 2016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디지털 교육콘텐츠 전문기업 시공미디어의 아이스크림(i-Scream)이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데이터진흥원으로부터 ‘2016년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기사 이미지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제도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2조에 의거 콘텐츠,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 중 이용자가 쉽게 콘텐츠를 구매,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사이트를 발굴하여 품질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한 아이스크림(i-Scream)은 초등학교 교사 전용 서비스로서 2009년 유료 서비스를 시작, 초등 교육에서 다루는 모든 교과 및 비교과, 평가문제 영역 등 고품질의 콘텐츠를 유형에 국한됨 없이 전 분야에 걸쳐 가장 많이 제공하고 있으며 풍부하고 검증된 콘텐츠는 전국 대부분의 초등 학급에서 교육효과를 높이는데 효과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2016년 아이스크림은 교사와 학생이 참여하고 토론, 공유, 협업, 연구 및 현장 연결 수업이 가능한 학생중심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새로운 교수학습의 장으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아이스크림을 서비스하고 있는 시공그룹의 박기석 회장은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으로 아이스크림 서비스와 콘텐츠에 대해 신뢰도와 공신력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교사를 위한 콘텐츠 제작과 서비스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또한 박회장은 “국내 서비스에 머물지 않고 글로벌 디지털 교육의 선도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며 올해부터 콘텐츠 및 플랫폼 수출 등 해외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