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중기 게시판] 미 반도체 업체, 한국 벤처 투자펀드 조성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8면

미 반도체 업체, 한국 벤처 투자펀드 조성

중소기업청과 한국벤처투자는 지난 14일(한국시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세계 반도체 장비 1위 업체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Applied Materials)와 한국의 중소·벤처기업에 투자하는 펀드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펀드 규모는 300억원이다. 반도체·디스플레이·태양광 등 제조 분야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의 시가 총액은 25조원에 달하고 1만건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소자본 해외창업 지원 참가자 모집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소자본 해외창업 지원 사업 참가자를 6월 28일까지 모집한다. 해외 창업이 구체적인 실행단계에 있고, 현지 창업지원이 필요한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다. 모집국가는 중국·베트남·미얀마·캄보디아·태국이고, 45명 내외로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emas.or.kr)을 참조하면 된다.

중소기업청 ‘혁신적 실패사례 공모전’

중소기업청이 8월 31일까지 ‘혁신적 실패사례 공모전’ 참가자 접수를 받는다. 혁신적 실패사례란 사업성 좋은 아이디어와 기술로 창업해 실패했지만, 이를 반면교사 삼아 성공적으로 재기하는 경우를 말한다. 대상에겐 최고 3000만원의 상금과 해외연수기회 등을 제공한다. 홈페이지(www.rechallenge.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