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핑거프레스 2.0 출시 기념 ‘3개월 무료 사용’ 이벤트 진행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시스템인 핑거프레스 개발을 통해 시각화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제작해 온 ㈜비주얼다이브(대표 은종진)가 활용도를 대폭 강화한 ‘핑거프레스 2.0’ 버전 런칭 기념으로 무료 사용 이벤트를 진행한다.

‘핑거프레스’는 클릭 몇 번이면 누구나 인터랙티브 콘텐츠 및 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쉽고 간편한 콘텐츠 빌더로, 지난 1일 2.0 버전이 새롭게 출시되며 콘텐츠 송출 기능이 추가되고 로딩 속도가 개선됐다.

기사 이미지

최근 2.0 버전 출시와 동시에 기존 제휴 된 언론사에 한해 사용 가능했던 ‘핑거프레스’가 미디어, 기업, 홍보대행사, 공공기관, 소상공인, 콘텐츠 제작자, 일반인 등으로 그 범위가 넓어졌다. 이에 비주얼다이브에서는 더욱 많은 대상층들이 ‘핑거프레스’를 활용해볼 수 있도록 3개월 무료 사용 이벤트를 실시한다.

‘핑거프레스’는 디지털스토리텔링, 데이터시각화 콘텐츠, 브랜디드 콘텐츠, 네이티브 광고 제작, 쇼핑몰 인터랙티브형 상품페이지 제작, 브랜드 뉴스룸 구축, 마이크로 웹사이트 제작 등 다양한 범위와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이번 이벤트는 ‘핑거프레스’의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미 반응이 뜨겁다. 특히 기존 제한된 사용 정책과 비용 부담으로 사용하기 어려웠던 대상층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핑거프레스’가 빠르게 보편화되고 데이터시각화, 디지털스토리텔링 제작 등 인터랙티브 효과를 구현하는데 있어 발 빠르게 도울 것으로 보여진다.

이벤트 신청 기간은 6월 10일부터 7월 31일까지로, 신청일로부터 3개월 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제작된 결과물은 이벤트 종료 이후에도 무상으로 지원되며,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은 핑거프레스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이벤트 기간 동안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기초 교육이 함께 진행된다. 교육은 7월~9월 월 2회 진행되며, 자세한 교육 일정 및 장소는 핑거프레스 사이트를 통해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