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S 세금, 현금으로 세븐일레븐에서 내세요

미주중앙

입력

"편의점인 세븐일레븐에서 세금 납부하세요."

연방국세청(IRS)은 ACI 월드와이드사의 오피셜 페이먼츠와 페이니어미 업체와 파트너십 체결로 34개 주 7000개 이상의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세금을 납부할 수 있게 됐다고 지난 7일 밝혔다. 납세자 중 크레딧카드나 은행계좌가 없어서 혹은 은행계좌보다 현금으로 세금을 내길 원하는 납세자를 위해 페이먼트 옵션을 새로 추가, 지난 6일부터 본격 시행하고 있다고 IRS는 덧붙였다.

존 코스키넨 국세청장은 "수표(체크), 데빗·크레딧카드를 포함한 다양한 납세 방법에 현금이라는 옵션이 하나 더 늘어난 것"이라며 "현금으로만 세금을 내야하는 납세자들이 굳이 로컬 IRS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인근 편의점에서 세금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한 점에 높게 평가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현금 납세를 위해 무작정 인근 편의점으로 가면 안 되고 가기 전에 온라인에서 몇 가지 일을 처리해야 한다.

일단 IRS웹사이트(www.irs.gov/Payments)에 접속해, 현금 결제를 선택한 후 그곳에 나와있는 단계를 밟아야 한다. 일례로 제휴 사이트인 오피셜 페이먼츠로 이동해서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페이먼트 코드를 받아야 한다. IRS에 의하면, 일일 최고 수납액은 1000달러로 제한되고 페이먼트 당 3.99달러의 수수료가 부과된다.

진성철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