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isure&] 레드페이스, 움츠렸던 몸 활짝 펴세요, ‘요꼬 칼라’ 티셔츠 입고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기사 이미지

레드페이스 시티 요꼬 칼라 티셔츠는 흡습·속건 기능이 탁월하고 신축성이 좋다. [사진 레드페이스]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 최근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아웃도어 제품을 구매한 조사 대상자 중 티셔츠 구매 경험이 가장 많다는 결과가 나왔다. 특히 3~4월에 주로 티셔츠를 구매한다는 집계 결과가 나왔다.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 관계자는 “이는 겨우내 움츠렸던 몸을 깨우기 위한 야외활동이 잦아지기 때문으로 분석된다”면서 “레드페이스는 따뜻한 봄을 맞아 다양한 색상의 시티 요꼬 칼라 티셔츠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시티 요꼬 칼라 티셔츠는 흡습·속건 기능이 좋은 이엑스 쿨 앤 드라이와 신축성 소재를 사용해 착용감은 물론 신축성이 우수하다. 레드페이스 관계자는 “뛰어난 활동성으로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골프나 일상생활에서도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다용도 티셔츠”라고 설명했다.

제품명에도 나타난 ‘칼라’는 쉽게 말해 요꼬 처리된 소재를 사용한 옷깃을 말한다. 시티 요꼬 칼라 티셔츠는 칼라와 커프스 부분을 신축성 좋은 요꼬로 처리해 착용감이 탁월하면서도 옷깃이 말리지 않아 옷매무새를 유지해 준다. 가슴부분에 달린 포켓이 수납을 용이하게 하고 베이직 디자인으로 인해 아웃도어 활동과 골프웨어 등에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레드페이스는 “시티 요꼬 칼라 티셔츠에 사용된 이엑스 쿨 앤 드라이 소재는 레드페이스가 자랑하는 흡습·속건에 주력한 기능성 소재”라며 “특수 단면구조에 의한 모세관 현상이 탁월해 빠른 속도로 땀·수분을 흡수 건조시키기 때문에 신체 내 수분 및 체온을 조절해주고 최상의 쾌적함과 착용감을 유지한다”고 전했다. 남성용은 레드·블랙·퍼플·블루·네이비, 여성용은 블랙·네이비·오렌지·퍼플·레드 색상이 있다. 가격은 2만9000원.

레드페이스 상품기획팀 관계자는 “일반적인 티셔츠는 여름 시즌에 많이 판매되지만 기능성 시장인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나들이를 시작하는 봄에 가장 많이 판매된다”며 “레드페이스는 봄을 맞아 시티 요꼬 칼라 티셔츠를 데일리 아이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특별 가격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덧붙였다.

레드페이스는 이외에도 2016 봄·여름 신상품으로 ‘콘트라 엑스 피크 재킷’을 출시했다. 콘트라 엑스 피크 재킷은 레드페이스의 자체 개발 소재인 콘트라텍스엑스투오 프로 소재를 사용해 최상의 방수·방풍 기능과 함께 투습력을 자랑한다.

남성용은 옷의 측면에 통풍구를 갖춰 쾌적함을 강조하고 깃에 감춰진 일체형 롤업 후드를 상황에 따라 꺼내 사용할 수 있다. 옷 매무새를 다듬기도 쉽다. 여성용은 안팎 곳곳에 주머니를 배치해 수납성을 높였다. 후드는 탈부착으로 디자인했다. 색상은 남성용 네이비·오렌지, 여성용 오렌지·세피아·네이비가 있다. 가격은 21만6000원.

레드페이스 관계자는 “봄 재킷은 따뜻한 날씨에 맞게 가벼우면서도 꽃샘추위 등으로 아직 남아 있는 찬 기운을 막기 위해 보온성을 동시에 지녀야 한다”며 “콘트라 엑스 피크 재킷은 레드페이스만의 고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경량성과 보온성을 확보하는 데 주력했기 때문에 봄나들이를 위한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함께 선보이는 콘트라 PFS 카이 워킹화는 50년 동안 축적된 레드페이스의 워킹화 제조 기술과 생체역학 원리를 적용한 워킹화다. 색상은 퍼플·와인·레드·네이비·그레이·블랙이 있다. 가격은 11만8000원.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