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싫어하는 7가지…고양이 눈을 빤히 쳐다보기 보다는 가벼운 눈인사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기사 이미지

고양이가 싫어하는 7가지

동물은 말을 못하지만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이 명확하다. 특히 최근 가정에서 많이 키우는 고양이가 싫어하는 것들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다. 사랑하는 고양이가 싫어하는 행동을 미리 파악할 수 있다면 고양이가 좋아할 것이다. 이에 고양이가 싫어하는 7가지 행동을 소개한다.

1. 갑자기 움직이는 사람

 고양이는 예고 없는 행동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고양이를 갑자기 만진다거나 들어 올리면 깜짝 놀라게 된다. 고양이는 이러한 행동을 자신을 공격하기 위함이라고 생각해 방어적인 자세를 취할 수 있다.

2. 큰 소리를 내는 사람
 고양이는 갑작스러운 소리에도 격하게 반응한다. 자신에게 큰 소리를 내는 사람을 위협적인 존재로 인식한다. 고양이를 보면 “귀엽다”며 소리 지르는 사람들이 많은데 고양이를 오래 보고 싶다면 격한 반응은 삼가야 한다.

3. 지나치게 적극적인 사람

고양이가 사람을 낯설어 한다면 지나치게 적극적으로 고양이에게 다가가지 않는 것이 좋다. 먼저 가서 만지고 들어 올리는 행동을 과하게 하게 되면 고양이는 그 사람을 피하게 될 것이다.

4. 긴장하는 사람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지만 반면 고양이를 무서워하는 사람도 있다. 고양이를 보고 무서워서 도망을 간다면 고양이도 그 사람을 무서워한다.

5. 말이 빠른 사람
고양이는 빠른 말을 들었을 때 무의식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다. 빠르게 쏘듯이 이야기하기 보다는 나긋나긋 천천히 말을 걸어주는 것이 좋다.

6. 목소리가 중저음인 사람
고양이에게 중저음의 목소리는 싸우자는 뜻으로 인식된다고 한다. 이 때문인지 고양이는 목소리가 낮은 남성보다는 목소리가 얇은 여자들을 더 따르는 경향이 있다.

7. 눈을 빤히 쳐다보는 사람
고양이의 눈을 빤히 쳐다보는 것도 싸우자는 신호로 인식된다. 고양이를 빤히 바라보고 있는 것이 애정표현으로 다가가지 않는 것이다. 오랜 시간 고양이 눈을 바라보기 보다는 눈을 깜빡이는 등의 가벼운 인사를 해주는 것이 좋다.

온라인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