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혁신] 프로바이오틱스 함유, 어린이 장 건강 챙겨주는 유산균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12면

기사 이미지

락피도·락피도엘은 어린이의 장 건강을 위해 개발된 신바이오틱스 제품으로서 인체에 유익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과 함께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더욱 효과적이다.

에프앤디넷의 유산균 제품 락피도엘 프리미엄과 락피도 프리미엄 제품이 2016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유산균건강기능식품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락피도·락피도엘은 어린이의 장 건강을 위해 개발된 신바이오틱스 제품으로서 인체에 유익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과 함께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더욱 효과적이다.

또 대장에서 활동하는 비피도박테리움과 소장에서 활동하는 락토바실러스가 모두 함유되어 전반적인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특히 비피도박테리움인 ‘BGN4’와 ‘BORI’은 지근억 서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 연구진과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발견한 특허 균주다. BGN4와 BORI 균주는 장 도달률과 장 정착력이 높으며 영·유아에게 설사를 일으키는 로타바이러스에 강한 저항력을 가지고 있다. 또 이 균주는 건강한 한국인 어린이로 부터 분리해낸 유산균으로 한국인의 장에 적합한 것이 특징이다.

락피도엘은 15개월 미만의 유아, 락피도는 15개월 이상부터 13세 미만의 아동 및 유·소아에게 섭취를 권장하고 있다. 제품은 가까운 약국이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 다.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로부터 최고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로 대한민국 대표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리서치에 따른 브랜드 평가와 전문가의 심사의견을 종합해 품질과 가치를 인정받는 최고의 브랜드에게 수상하는 것으로 유산균건강식품부문에서는 에프앤디넷 제품이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대상을 수상한 김경옥 에프앤디넷 대표는 “현재는 중국과 베트남에만 수출을 진행하고 있지만 앞으로 더 넓은 시장으로 나아가기 위한 발판으로 생각하고 새로운 제품의 연구·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