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생활체육진흥원 “제4회 전국시니어댄스페스티벌”성황리에 마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기사 이미지

2015년 10월 18일(일) 서울 중구 충무아트홀 체육관에서 개최된 제4회 전국시니어댄스페스티벌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사)대한생활체육진흥회가 주최 및 주관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과 국민생활체육회가 후원, 주)오가닉팜 코리아가 협찬한 본 페스티벌에는 500여명이 훨씬 넘는 어르신들이 참가하였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본 페스티벌은 지난해에 비해 훨씬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댄스스포츠, 라인댄스, 웰빙댄스, 에어로빅 건강체조 등 다양한 종목이 펼쳐졌으며 총 22개 팀 중 일산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들이 대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를 주최한 사)대한생활체육진흥회 권순정 회장은,‘본 페스티벌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어르신의 적극적 체육활동 유도와 각 자치단체 ? 문화센터 등에 어르신을 위한 프로그램이 더욱 확대되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며 내년에도 훨씬 화려하고 풍성한 대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충분한 접수기간을 드렸음에도 불구하고 현장에서 접수하는 개인팀 및 단체팀이 있었다며, 내년에는 미리 접수해주길 당부하였다.

아울러 올해에도 모든 어르신들이 간단한 부상하나 없이 모두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행사 끝까지 자리를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며 이는 어르신들의 평소 갈고 닦은 춤에 대한 열정이 건강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하였다. 이번 대회는 핵가족으로 우리사회에서 점점 소외되어가는 어르신들의 삶을 다시 한번 되돌아 볼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는 평가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으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