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 김진태 검찰총장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8면

◆김진태 검찰총장이 18~23일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해 과학수사분야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한다. 김 총장은 디지털포렌식 등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과학수사기법을 설명하고 한국 기업 및 교민 보호와 관련해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한국세계지역학회(회장 김병문 안동대 교수)는 23일 오전 9시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한반도 통일비전과 주변국 외교’라는 주제로 학술회의를 연다.

◆대한의학회(회장 이윤성)와 한국베링거인겔하임(사장 박기환)은 ‘제25회 분쉬의학상’ 본상에 조은경 충남대 교수, 젊은의학자상에 엄광현 전남대 조교수(기초부문)와 이준구 KAIST 전문의(임상부문)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송현규(47) 고려대 생명과학부 교수가 지난 15일 대구 EXCO 열린 대한화학회 추계 학술대회 총회에서 대한화학회가 수여하는 ‘Sigma-Aldrich 화학자상’을 받았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원장 이태식)은 19일 오후 4시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세계과학기술포럼에서 NASA의 데이비드 밀러 박사와 ‘공상과학영화, 현실이 된다-우주자원탐사’를 주제로 특별세션을 주관한다.

◆바른사회시민회의는 19일 오전 10시 서울 정동 프란치스코교육회관 710호에서 ‘정책금융, 구조조정이 필요하다’를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