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오일 파스타 만드는 법, 영양만점 통조림 고등어 파스타 레시피까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오일 파스타 만드는 법

오일 파스타 만드는 법이 화제다.

최근 오일 파스타 만드는 법이 주목받고 있다. 오일 파스타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통마늘 4개, 파스타 100g, 표고버섯(마른 표고버섯) 6장, 치커리 20g, 양파 ¼개, 적채 2장, 양배추 3장, 버터 2큰술, 소금(약간)를 준비해야 한다.

오일 파스타 만드는 법은 통마늘은 껍질을 두 겹 정도 남기고 모두 벗겨 통째로 가로로 2등분한다. 오븐 팬에 통마늘을 담고 버터를 발라서 180℃의 온도에서 살짝 구워낸다.

파스타는 냄비에 물을 넉넉하게 붓고 소금과 올리브오일을 약간 넣어 쫄깃하게 삶아 건진다. 마른 표고버섯은 물에 담가 충분하게 부드러워지면 밑동을 떼어서 씻은 후 곱게 채 썬다.

치커리는 씻어서 적당하게 자르고 양파와 적채, 양배추는 아주 곱게 4㎝ 길이로 채 썰어 찬 얼음물에 담가 싱싱하게 해서 건져 물기를 마른 면포에 담아 닦아낸다. 팬에 버터를 두르고 표고버섯을 볶다가 파스타와 마늘을 넣어 향이 오르도록 볶아낸다. 오일 드레싱을 분량대로 만들어 잘 섞는다.

마지막으로 접시에 치커리, 양파, 적채, 양배추를 모양내서 담고 마늘 버섯 파스타를 얹어 준비한 오일 드레싱을 뿌리고 마무리한다.

한편 과거 방송된 힐링캠프에서 요식업계 CEO 백종원이 소개한 '통조림 고등어 파스타' 레시피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방송에서 백종원 대표는 “여자분들이 많이 오실 줄 알고 파스타를 준비했다”며 통조림 고등어 파스타 레시피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백종원은 넉넉한 양의 올리브 오일을 두른 뒤 다진 마늘을 듬뿍 넣었다. 이어 이에 사천 고추와 가시를 바른 통조림 고등어를 넣어 계속해서 볶았다. 백종원은 마늘이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백종원은 마지막으로 쪽파를 썰어 넣고 파스타면을 넣어 볶아 고등어 파스타를 완성했다. 고등어 파스타를 맛 본 게스트들은 연신 감탄했다. 백종원은 고등어 대신 꽁치도 괜찮다고 조언 했다.

'오일 파스타 만드는 법'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