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달간 나온 신상품 109개 추려 설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6면

기사 이미지

올 3분기 ‘THE PROUD 주목받는 신상품’을 선정하기 위한 첫 단계는 올해 5월부터 8월까지 출시된 신상품 및 서비스 가운데 조사와 추천을 통해 1700여 개의 ‘출시 신상품 풀(Pool)’을 구축하는 일이었다.

[능률협회컨설팅 ‘주목받는 신상품’] 어떻게 뽑았나

이들 신상품의 주요 마케팅 활동과 성과를 조사해 109개의 ‘후보 신상품군’을 추렸다. 이어 ‘얼리 어답터(Early Adopter)’ 패널 1900명을 구성한 다음 각 후보상품에 대한 1차 투표 조사를 통해 35개의 ‘비교 신상품군’을 도출했다.

마지막으로 ‘THE PROUD 평가모델’을 적용한 2차 설문조사를 진행해 최종적으로 3분기를 대표하는 10개의 ‘THE PROUD 주목받는 신상품’을 선정했다.

주요 주목받는 신상품

기사 이미지

SK텔레콤 ‘Smart[Home]’=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기반의 개방형 스마트홈 플랫폼으로서 소비자가 어디에 있더라도 스마트폰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가전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삼성전자·LG전자·코맥스 등 다양한 가전, 홈 IoT 기업과 제휴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는데 성공했다.

삼성전자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유니크한 디자인과 견고한 외관, 향상된 UX(사용자 경험)로 소비자를 사로잡은 제품이다. ‘삼성 페이’를 탑재함으로써 소비자들의 편리한 결제를 도모했다. 범람하는 실속형·저가형 스마트폰 속에서도 굳건한 인기를 보이며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의 대표 상품임을 입증했다.

이마트 ‘The LIFE’=이마트가 론칭한 토탈 라이프스타일 생활 전문점으로서 가구·침장·조명·욕실·키즈·주방 등 총 8개 카테고리에 5000여 품목의 생활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콘셉트룸을 제안하는 다양한 룸셋과 고객이 원하는 대로 가구를 제작해주는 목공소가 포함된 디자인 스튜디오까지 갖췄다.

한국GM의 ‘쉐보레 임팔라’=빼어난 디자인과 성능을 통해 ‘가치형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 국내의 공격적 가격정책과 복합연비 9.2~10.5㎞/L, 넉넉한 공간 등에 힘입어 국내자동차들이 선점하고 있던 준대형 자동차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토니모리 ‘순수에코 대나무 시원한 물 수딩 젤’=미네랄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담양 대나무 자연 그대로의 물을 99% 가득 담아낸 제품이다. 차가운 성질을 지닌 대나무수가 뜨거운 여름 햇살에 자극받아 거칠고 민감해진 피부에 시원한 진정 효과를 선사함으로써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롯데카드 ‘롯데 올마이쇼핑카드’=모든 쇼핑업종에서 2만원 이상 결제 시 5%를 할인해 주는 것은 물론 고객의 관심분야를 ‘대중교통·점심·이동통신·해외구매’ 로 세분화함으로써 10% 더 할인혜택을 제공한 상품이다.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선택의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주목받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