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자장면 칼로리, 백종원이 선보인 자장면 칼로리가 무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자장면 칼로리, 집밥 백선생 백종원 [사진 중앙DB]

자장면 칼로리,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선보인 요리 '엄청나네'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자장면 요리를 선보이며 자장면 칼로리가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의 자장면 칼로리는 1인분 기준 864kcal로 면 요리 가운데 가장 높다. 같은 면 종류인 냄비우동이 702kcal, 메밀국수가 456kcal, 비빔국수가 425kcal다.

이날 집밥 백선생 백종원은 짬뽕 요리법도 공개했다. 자장면 칼로리가 오히려 짬뽕보다도 높은 것으로도 나타났다. 짬뽕의 칼로리는 788kcal 정도다.

짬뽕 칼로리는 한 그릇에 788㎉나 되는 고칼로리 음식이다. 짬뽕의 칼로리는 1인분 기준 788㎉로 햄버거 세트 칼로리인 763㎉와 맞먹는 수준이다.

같은 면 요리 중 가장 높은 칼로리로 알려진 것은 예상밖에 864㎉인 자장면이였다. 이밖에 냄비우동 702㎉, 잔치국수 420㎉로 짬뽕에 비해 낮은 칼로리다.

외식 음식중 칼로리가 가장 높은 것은 돼지고기 수육(보쌈)으로 조사됐다. 칼로리는 무려 1,206㎉이다.

그 뒤로는 감자탕(960㎉), 돼지갈비구이(941㎉) 순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삼계탕, 해물크림소스 스파게티, 잡채밥, 잣죽, 크림소스 스파게티, 간짜장, 삼선짜장면 순으로 높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지난 3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발표한 ‘외식 영양성분’ 자료집에 따르면 짬뽕(4천㎎)의 나트륨 함량이 가장 높았고 이어 중식 우동(3,396㎎), 간장게장(3,221㎎) 순이었다. 이외에 열무냉면, 김치우동, 소고기 육개장, 짬뽕밥, 울면, 기스면, 삼선우동이 10위까지를 차지했다.

식약처는 전반적으로 국물 음식의 나트륨 함량이 높게 나타났다며 되도록 국물 섭취를 줄이는 식습관을 가져야한다고 충고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jstar@joongang.co.kr
‘집밥 백선생 백종원’'자장면 칼로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