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원흥 동일스위트, 기차든 자동차든 서울까지 한달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동일은 경기 고양시 원흥공공택지지구 A7블록에서 고양 원흥 동일스위트(조감도)를 이달 24일부터 분양한다. 이 아파트는 1257가구 전체가 전용 84㎡형 단일주택형(A타입 538가구, B타입 719가구)으로 구성된다. 원흥지구는 서울 은평구까지 3㎞, 서울시청까지 12㎞ 거리다. 원흥~강매 자동차전용도로가 이달 개통되고 고양 백석~신사 도로도 내년 개통될 예정이다.

지하철 3호선 원흥역과 경의선 강매역도 가깝다.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와 동빙고~삼송 간 신분당선 연장선도 공사 중이다. 원흥지구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고 정부가 2017년까지 대규모 공공택지 지정을 중단해 희소가치도 커지고 있다.

단지 앞에 흥도초·흥도유치원(공립)이 있고 도래울중·고교가 있다. 북한산에서 창릉천으로 연계되는 수변공원과 근린공원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원흥지구에 이케아 원흥 2호점이, 인근 삼송지구에 신세계쇼핑몰이 각각 2017년 들어설 예정이다. 지난해 말 농협하나로클럽이 삼송지구에 들어섰다.

이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됐고 4베이 판상형 구조다. 거실과 옆방 사이에 가변형 벽체를 세워 거실을 넓히거나 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본주택은 경기 고양시 덕양구 신원동 661번지에 문을 열 예정이다.

분양 문의 02-381-010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