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엑소vs빅뱅 팽팽한 대결…"LOVE ME RIGHT vs BANG BANG BANG" 1위는 누구?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엑소 vs 빅뱅

'엑소 vs 빅뱅 음원차트 경쟁'

그룹 빅뱅이 후배 엑소에게 내줬던 1위를 다시 되찾았다.

빅뱅의 신곡 ‘BANG BANG BANG’은 3일 오전10시 기준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과 몽키3 등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날 자정 엑소가 ‘LOVE ME RIGHT'를 공개한 이후 음원차트를 잠시 빼앗겼지만, 약 9시간 만에 다시 탈환한 것이다.

공엑소 신곡 ‘러브 미 라이트(LOVE ME RIGHT)’가 멜론에서 이날 오전1시 1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빅뱅이 9시간 만에 정상을 탈환하며 앞으로 두 팀의 음원 경쟁을 선포했다.

빅뱅의 ‘BANG BANG BANG’은 국내뿐 아니라 핀란드,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브루나이 등 11개국에서 1위를 차지다.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59위에 올라 글로벌 그룹다운 인기를 입증했다. 빅뱅 ‘BANG BANG BANG’ 뮤직비디오도 인기다. 유튜브에서 3일 오전 10시 기준 조회수 498만 2230뷰를 기록했다.

한편 빅뱅은 8월까지 매달 1일 한 곡 이상이 수록되는 싱글 앨범을 공개하며 9월 1일 ‘MADE’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앞서 엑소는 3일 자정,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전곡 음원을 선보인 이후, 각종 음악 차트를 석권했다. 특히 타이틀 곡 ‘LOVE ME RIGHT’은 멜론, 올레뮤직, 엠넷, 지니,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벅스, 소리바다, 몽키3 등 9개 음악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1위를 올킬했다. 또한 추가된 신곡 4곡 역시 1, 2, 3, 4위로 음원차트를 장악했다.

엑소의 신곡 ‘LOVE ME RIGHT’은 펑키한 리듬과 악기섹션이 돋보이는 밝은 느낌의 댄스곡이다. 음원에 이어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쉬우면서도 복고적인 퍼포먼스가 담겨져 있어 앞으로 선보일 무대에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엑소는 오는 4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5일 KBS ‘뮤직뱅크’, 6일 MBC ‘쇼! 음악중심’, 7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신곡 무대를 선사한다.

'엑소 vs 빅뱅 음원차트 경쟁'
온라인 중앙일보
'엑소 vs 빅뱅 음원차트 경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