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점심 뭐 먹지?]</br>서정 - 냉면 애호가라면, 첫손에 꼽는 함흥냉면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서정

상 호 서정(한식)
개 업 2007년
주 소 경기 양평군 용문산로 234 (용문산 입구)
전 화 031-775-1444
주 차 가능
영 업 오전 10시~오후 10시
휴 일 큰 명절과 둘째 넷째 화요일

한 줄 평
양평군 내 함흥냉면집으로 첫손 꼽는다. 함흥냉면 메뉴도 다양하고, 손맛도 정상급이다. 감각적인 건물과 조경이 야외갤러리를 방불케 한다.

소 개

서정냉면은 서울에서 양평과 홍천을 잇는 44번국도 용문산IC에서 용문산 방향으로 1.5㎞쯤 들어간다. 세련된 감각의 건물외관이 마치 야외갤러리 같은 인상이 들고 주변 경관도 이에 못지않게 아름답다.

메뉴는 함흥냉면과 회무침 수육 갈비찜과 숯불불고기 등 손색없이 갖춰있다. 양평하면 평양냉면을 전문으로 대형 냉면집들이 들어서 냉면고장으로 손꼽히고 있지만, 함흥냉면을 제대로 갖춰내는 곳은 서정냉면 한 곳을 꼽는다. 시설과 냉면 수준이 모든 냉면을 망라해 최상의 손맛을 보여준다.

서울에서 함흥냉면집을 경영하며 충분한 경험을 쌓았다는 주인은 서울과 1시간 거리의 보다 쾌적하고 물맛 좋은 이곳에서 본격적인 냉면 맛을 살려내 단골고객들을 편안하고 만족스럽게 해줄 생각으로 자리를 옮겨 앉았다고 한다.

즉석에서 익반죽해 눌러낸 면을 얼음물에 헹궈 단단하게 말아 안치고 담백한 쇠고기육수에 말아 배와 오이 무채를 얹어내는 함흥냉면 물냉면과 가오리회를 매콤하게 무쳐 얹은 회냉면 모두 확실한 맛과 세련미가 예사롭지 않다. 여기에 호주산 쇠고기를 사용한다는 갈비찜과 숯불불고기도 서울의 웬만한 전문점 못지않은 맛을 선보이고 있고, 모든 음식가격은 서울과 비교해 1천~2천원은 저렴하게 정해놓고 있다.

서울과 용문사와 강원내륙을 오가는 여행자들이나 냉면애호가들에게 주말나들이 겸 쾌적한 자연공간에서 격식을 갖춘 함흥냉면을 즐기기에 알맞은 곳이다.

메뉴 :
물냉면 7000원, 비빔냉면 7000원, 회냉면 8000원, 사리 4000원, 만둣국 8000원, 회무침(한 접시)2만원, 갈비찜(중) 2만5000원, 버섯불고기(중) 2만5000원, 감자전 1만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