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Bell] 갱년기·폐경기 증상, 백수오로 잡아볼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중년 여성들의 호르몬 불균형은 급격한 신체 변화와 삶의 질 저하를 유발한다. 갱년기·폐경기가 단적인 예다. 우울증·신경과민증·불안감·근육통·피로감을 한꺼번에 겪기도 한다.

호르몬 변화의 가장 일반적인 치료는 약물로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을 공급해 주는 것이다. 하지만 이 요법은 부작용이 따를 수 있다. 최근 천연 원료를 통한 호르몬 치료에 관심이 쏠리는 것도 이 때문이다. 천연 약용식물 백수오는 미국 특허와 미국식품의약국(FDA)의 건강 기능성 신소재(NDI) 안전성 승인을 받았다. 식물성 에스트로겐 물질이 다량 함유된 따뜻한 성질의 천연 약재다. 비타민·미네랄·효소·칼슘 등 갱년기 여성에게 필요한 성분이 들어 있다. 또 당귀는 생리불순·두통·어깨결림·어지럼증·신경과민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속단은 약해진 뼈와 관절을 튼튼하게 한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종근당건강㈜은 중년 여성들의 건강을 위해 갱년기에 꼭 필요한 약재 백수오·속단·당귀 등 복합 추출물 72% 이상이 함유된 ‘백수오큐진’을 출시했다.

종근당건강㈜은 토털 헬스케어 쇼핑몰 헬스벨(www.healthbell.net)을 통해 ‘백수오큐진’ 2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소비자가(3만2000원)에서 25% 할인된 가격(2만4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문의 1644-1884 

▶기간 2015년 3월 2~9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