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북 한권으로 알차고 즐거운 여행 떠나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덥고 지치는 여름, 이맘때쯤이면 모두 일상을 탈출해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한다.

그럼 어디로 갈까? 랜덤하우스 중앙은 황금같은 휴가를 어찌 보낼지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후회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를 내놓았다.

가볍게 떠나고 싶을 때 '대한민국 100배 즐기기'

해외로 떠나기엔 너무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집에만 있자니 황금 같은 휴가가 아까울 때, 쉽고 재미있게 국내여행을 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 "대한민국 100배 즐기기"를 이용해 보자.

이 책은 동해안 여행을 비롯해 서해안 여행과 체험 여행, 2박3일 여행, 서울 근교 여행 등 지역별 혹은 테마별로 명소만을 묶은 가이드북이다. 총 8권 구성이며, 각각 다른 주제에 따라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어 선택의 즐거움이 있다.

각 권은 여행지 소개 외에 볼거리와 교통정보, 숙박, 맛집 등 풍부한 정보가 있을 뿐만 아니라 들고 다니기 편한 사이즈여서 국내 여행이 보다 쉽고 재미있어 진다.

시리즈 중 하나인 동해안 편은 저마다 다른 모습을 뽐내며 천혜의 피서지로 사람들을 유혹하는 동해안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 피서지로 인기가 많은 동해 유명 관광명소 뿐만 아니라 외지인의 손길이 닿지 않은 곳까지 강원도권과 경상북도권의 해수욕장과 관광지, 설악산과 오대산, 리조트 등으로 나누어, 활기 넘치고 여행자의 입맛을 돋우는 별미 가득한 동해안의 매력을 샅샅이 담고있다.

짧고 굵게 다녀오고 싶은 이들을 위해 '손에 잡히는 세계여행'

"손에 잡히는 세계여행" 시리즈는 총 10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7일 전후의 단기 여행자나 비즈니스 출장자 같이 한곳만 집중적으로 보고 싶은 여행자에게 알맞은 정보로 꾸며진 책이다.

특히 책의 앞에는 그 도시에서 꼭 둘러봐야 할 베스트 모델 루트를 구체적인 예산 및 준비물과 함께 소개하고 있다. 여행 경험이 풍부한 저자가 도시별 특징을 고려해 테마별로 즐길 수 있는 루트를 제안하고 있기 때문에 여행 초보자라도 이것만 따라하면 혼자서도 완벽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손에 잡히는 세계여행' 시리즈는 가이드북의 베스트셀러인 '해외여행 100배 즐기기' 시리즈에서 데이터를 뽑았기 때문에 정보 면에서도 신뢰할 수 있다.

(조인스닷컴,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