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옥답] 수준 높은 농식품 정보 한데 모았습니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하영효 원장은 "옥답을 통해 수준 높은 농식품 지식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농업인에게 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옥답’이 ‘2014 소비자의 선택’ 농식품·농어촌정보서비스 부문 대상에 선정돼 농업·농촌 종합정보 포털 사이트라는 이름에 걸맞게 높은 수준의 농식품 지식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10년부터 선보인 옥답CEO 서비스는 한 단계 높은 수준의 맞춤형 지식정보서비스로 농업 경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미디어 콘텐트를 제공하고 있다. 농업 분야뿐 아니라 식품·비즈니스·리더십·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농식품 경영리더들이 창의적인 경영능력을 함양하고 폭넓은 시각으로 농업의 미래를 키워가는 데 든든한 발판이 되고 있다.

올해는 농업인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도시농업 관련 텃밭 가꾸기 콘텐트를 확충해 다시 한번 진화를 시도했다. 모든 정보를 이용자 중심으로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페이지(m.okdab.com)를 구축했다. 또한 분석·예측기반의 고객 소통형 서비스 및 모바일 기반의 커뮤니티를 통한 실시간 정보교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