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피플@Briefing] LG연암문화재단, 교수 30명에 연구비 지원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4면

*** LG연암문화재단, 교수 30명에 연구비 지원

구자경 LG연암문화재단 이사장(LG 명예회장)이 13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2005년 연암 해외 연구교수'로 선발된 30명의 학자에게 해외연구 지원증서를 줬다. 이날 선발된 교수들에게는 1인당 2만5000달러의 연간 체제비와 본인 및 배우자의 왕복 항공권이 지급된다.

***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6.15행사 참석차 방북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과 김윤규 현대아산 부회장이 15일 평양에서 열리는 '6.15 통일대축전'에 참가하기 위해 14일 방북길에 오른다. 북한의 조선아시아태평양평화위원회가 남측 민간대표단 300명과는 별도로 현 회장 일행을 특별 초청한 것이다.

*** 탤런트 권상우씨 아시아나항공 홍보대사에

탤런트 권상우씨가 아시아나항공의 홍보대사가 됐다. 권씨는 13일 오후 서울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 박찬법 사장에게서 홍보대사 위촉장을 받았다.

*** 이노츠 대표이사에 위성복씨

위성복 전 조흥은행장이 증권거래소 상장업체 이노츠의 대표이사 회장으로 취임한다. 방송 및 무선통신기기업체인 이노츠는 이사회가 위 전 행장을 상임이사 겸 회장으로, 백종진 한글과 컴퓨터 사장, 백승륜 와이드텔레콤 대표 등을 상임이사 후보로 추천했다고 13일 공시했다. 또 장흥순 터보테크 회장, 신상석 전 한국일보 사장 등을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